EZ EZViwe

롯데호텔, 2014 KS-PBI 3년연속 호텔부문 1위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7.24 15:17: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호텔(대표이사 송용덕)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에서 후원하는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에서 3년 연속 호텔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24일 롯데호텔서울 사파이어 볼룸에서 열린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인증수여식에서 호텔부문 1위에 오른 롯데호텔 송용덕 대표이사(좌)가 수상 후 한국표준협회 오재원 전무(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호텔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인증수여식'에서 호텔부문 1위에 오른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좌)가 수상 후 오재원 한국표준협회 전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호텔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지난 5개월 동안 총 65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편익 △마켓 리더십 △애호도 △사회적 책임 등 6개 영역을 조사해 소비자 충성도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심사한 결과다.

특히 롯데호텔은 '2018 아시아 톱 3 브랜드 호텔' 비전을 토대 삼아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과 전략적 브랜딩을 통해 글로벌 리딩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10개, 해외 4개의 체인을 운영 중인 롯데호텔은 외국에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토종 브랜드 호텔로 가장 많은 해외 체인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미국령 괌에 호텔을 열었고 오는 9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에 호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송용덕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브랜드 반열에 오른 기업에 수여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3년 연속 호텔부문 1위로 선정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호텔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고품격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