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S.M.온라인(대표 이규웅)은 ㈜S.M.엔터테인먼트(대표 김영민, 이하 SM)와 공동으로 10대 커뮤니티 사이트 다모임 (www.damoim.net)을 통한 ‘S.M. 스타만들기 UCC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3월 26일 오픈 된 ‘S.M. 스타 만들기 UCC콘테스트’는 UCC를 통한 스타 따라잡기인 ‘도전, 나도 스타’, 좋아하는 스타의 영상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직접 제작하는 ‘스타! 영상 제작’, 캐스팅 디렉터가 되어 스타로 성장할 만한 인재를 캐스팅, 추천하는 ‘작렬! 최강 추천’ 세 가지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본인이 직접 제작한 UCC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세계 각국의 참여를 극대화 하기 위해 중국어, 일어, 영어로 다국어 지원 서비스를 실시, 지난해 SM 글로벌 오디션이 진행되었던 아시아를 비롯한 미주 지역 등에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해외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도 기대된다.
UCC 응모접수는 3월 26일부터 5월 14일까지 www.damoim.net 내의 ‘S.M. 스타만들기 UCC콘테스트’ 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심사는 예선, 본선, 결선 3단계에 걸쳐 전문심사위원과 네티즌의 투표를 합산해 진행한다. 최종 입상자는 100% 네티즌의 투표로 결정될 예정이다. 또한 콘테스트 입상자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과 아이리버 Clix mp3 플레이어 등을 수여하며, 우수 출연자에게는 S.M.과 전속 계약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공동주최사인 S.M. 온라인 측의 이규웅 대표는 “금번 UCC콘테스트는 5월 정식 오픈할 UCC 오디션 서비스의 티져 행사로 온라인의 특성을 활용, 다국어지원으로 글로벌화시킨 오디션 개념으로 기획됐다. 특히 금번 콘테스트의 수상자들에게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그룹인 S.M.의 전속 계약기회도 부여되는 특전이 있어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M. 공식홈페이지(www.smtown.com)와 다모임 (www.damoim.net)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