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소비자심리지수가 9개월만에 100을 돌파하며 소비자의 심리가 점차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1분기중 소비자심리지수는 전분기98 보다 5포인트 상승한 103으로 나타나 지난해 2분기 101 이후 3분기 만에 100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금리수준(6p하락)을 제외하고 현재생활형편(5p), 가계수입, 소비지출전망(2p), 현재경기판단(9P), 향후경기전망(12P) 물가수준(3P)등 주요구성지수로 파악되는 소비자심리지수가 모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향후 6개월 이내 부동산을 구입할 계획이 있는 소비자의 비중은 전분기보다 5%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 지난 2000년 4분기 3% 이후 이후 6년 3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한국은행은 전국 30개 도시의 2,500가구를 대상으로 3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 우편과 전화인터뷰를 통해 소비자심리지수를 파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