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이컴정보, 공공기관 대상 무료 보안컨설팅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3.26 08:40: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제이컴정보(www.jcsi.co.kr, 대표, 문재웅)는 27일 국가정보원이 주관하는 ‘2007 사이버안전의 날 행사 및 정보보호 제품 전시회’에 참가한다.

 ㈜제이컴정보는 이번 전시회에 자사 주력 솔루션인 ‘e-Pentagon ESM 4.0’과 ‘e-Pentagon TMS’를 출품하고, 다양한 가상 침해사고 대응 시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 참가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침해사고 유형별 보안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정보보호 기술을 증진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주관사인 국정원을 비롯 국방부, 정통부, 외교부, 행자부, 법무부, NSC 등 유관부처ㆍ단체의 보안담당 관계자 약 6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공공기관의 보안담당자들은 사이버테러 체험관에서 이메일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해킹 등 사이버 공격과정 및 단계별 피해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정보보호제품 전시관에서 최신 정보보호 장비와 프로그램도 관람하게 된다.

 이번 전시회에 통합보안솔루션 ‘e-Pentagon ESM 4.0’과 ‘e-Pentagon TMS’을 출품한 ㈜제이컴정보는 이들 보안담당자들에게 다양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의 침해사고 가상 시연회를 개최해 참가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전시회를 통해 첫 시연을 갖는 ㈜제이컴정보의‘e-Pentagon ESM 4.0’은 ‘e-Pen자바환경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는 특징을 갖는다. 시연회를 통해 ‘e-Pentagon ESM 4.0’의 물리적, 논리적 시스템 확장성과 이벤트 증가에 따른 통합 관제 시스템의 가용성 및 확장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말 `e-Pentagon ESM'과 `e- Pentagon TMS'을 기반으로 구축된 보안관제서비스인 ‘SCOPE 서비스’의 시연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연회를 통해서 외부 침해시에 고객사의 서버, 네트워크 장비, 보안장비를 24시간 365일 상태 모니터링하는 모습과 외부침해시 침해의 근원지를 파악하고 침해의 확산 범위를 파악하는 등 ‘SCOPE 서비스’의 다양한 특장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제이컴정보의 문제웅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정보보호 책임자 및 실무자에게 새로운 보안 솔루션의 소개를 통한 신규 마케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제이컴정보 보안 솔루션의 다양한 시연 및 컨설팅을 통해서 앞으로 공공기관에 적합한 보안솔루션의 개발과 마케팅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