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HP, 미래엔 손목에 찬 ‘무선허브’가 생활의 중심

모바일 환경과 모빌리티 비전 발표

조윤성 기자 기자  2007.03.22 14:43: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HP가 미래 모바일 환경에 대한 비전을 선보이고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비전을 선포한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노트북 디자인 책임자인 스테이시 울프(Stacy Wolff)씨는“디자인 혁신은 미적 요소와 기능 사이에 균형을 유지하면서 최종 사용자에게 중요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어야 한다”며, “우리의 목표는 개인과 기업에게 직관적이며, 기쁨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모바일 환경은 노트북, 모바일 폰, PDA, 디지털 카메라 등에 더욱 많은 기능과 옵션 및 무선 기술을 추가되면서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HP는 미래 모빌리티 컨셉을 “통합적인 복잡함(integrated complexity)에서 벗어나면 개별적인 단순함(disintegrated simplicity)을 경험할 수 있다” 로 삼아, 이를 추진하고 있다.

HP가 향후 개발하는 모바일컨셉은 손목에 차고 움직이는 시계형 무선허브장치가 핵심이라는 게 울프씨의 설명이다.

이 무선허브장치를 통해 미래에 가정용 PC에서 자료를 볼수 있고 키오스크를 작동할 수 있으며 자료를 극대화시킬 수 있게 된다는 설명. 

이러한 미래환경은 향후 10년 후에 일어나게 될 것을 미리 가정해 발표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현재 HP연구소에서 개발을 앞두고 있는 제품도 있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들 제품의 디자인 혁신은 HP 모빌리티 비전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HP는 HP 솔루션의 의미 있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기술 혁신을 거듭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HP 비즈니스 노트북의 경우, 우수한 품질 확보와 업계 최고의 노트북으로 거듭나기 위해 약 9만5000 시간의 품질 테스트 기간을 거친다.

또, 산업 디자인 부문의 선두주자인 HP는 사용자들의 디자인 선호도를 이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HP의 제품으로 무엇을 하고, 언제 어디에서 그 제품을 사용하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소비자들에게 간단 명료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HP의 디자인 철학이다.

HP는 컨슈머 노트북의 새로운 디자인 개발을 위하여 세 개 대륙에서 디자인 선호도와 트렌드 조사를 진행해왔다.

마찬가지로, 통합적인 사용자 경험을 구축하기 위하여 HP 비즈니스 노트북 제품군에 HP 프로페셔널 이노베이션(Professional Innovations)을 개발, 적용하는 성과를 얻었다.

HP 프로페셔널 이노베이션은 보안성을 강화하고 사용상의 편리함을 증진시켜 HP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된 일련의 하드웨어 기능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모빌리티는 전 세계 및 아태지역 컴퓨팅 산업의 성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전략 요소이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아태지역 및 일본의 모바일 분야에 종사하는 노동 인구는 2009년까지 582.5% 성장하여 전체 노동력의 31.1%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예측한다.

HP의 2007 모빌리티 제품군에는 혁신적인 산업 디자인과 최첨단 기능을 특징으로 하는 컨슈머, 비즈니스 노트북 및 핸드헬드 기기가 포함된다.

이 제품들은 개개인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풍부하게 해 줄 것이며 안정적이며 간편한 사용 경험을 개인 소비자 및 기업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