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푸조 3008 밀레 에디션, 佛 브랜드 만남

전략적 제휴 첫 결과물…마케팅 측면 시너지 효과 기대

전훈식 기자 기자  2014.06.03 11:37:01

기사프린트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푸조는 3008 밀레 에디션를 통해 마케팅 측면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불모터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푸조는 3008 밀레 에디션를 통해 마케팅 측면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불모터스

[프라임경제] 푸조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 그 시작으로 푸조 SUV 모델 '3008 밀레 에디션'을 3일 출시한다.

이번 밀레와의 업무 협약은 두 프랑스 대표 브랜드가 만났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앞선 디자인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룬 프랑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마케팅 측면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기획했다.

푸조는 일부 모델에 밀레 아웃도어 이미지를 더해 활동적인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아웃도어 인기가 점차 증가하는 가운데 두 브랜드 협업은 시장 니즈에 전략적으로 접근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적절히 충족시킬 것이라는 기대감이 번지고 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3008 밀레 에디션은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밀레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시장에 불고 있는 SUV 인기를 견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푸조 3008 밀레 에디션은 3008 1.6 e-HDi에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한 아이템들을 더해 완성한 패키지 모델로, 펄이 들어간 블랙과 화이트 컬러 차량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차량 측면과 후면에는 밀레 에디션 배지가 붙으며, 차량 구입 고객에게는 밀레 텐트 등 100만원 상당의 아웃도어 아이템들이 기본으로 함께 제공된다. 차량 가격(VAT 포함)은 4170만원이다.

한편, 밀레는 올 F/W 시즌부터 재킷·티셔츠·팬츠 등 총 20여종의 밀레-푸조라인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모던한 푸조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어반 아웃도어 상품들을 선보이며, 경쟁브랜드와 차별화된 절제된 세련됨을 선보일 계획이다.

밀레 관계자는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푸조 감성과 밀레 테크놀로지가 만나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모던함과 세련된 감성을 아웃도어에도 적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첨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