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지현의 호텔프리즘] 때 이른 여름, 지친 몸을 달래주는 보양식 사냥

광장동에서 허한 기를 보충하는 단 하루의 보양식 여행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5.30 09:08: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때 이른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29일 대구 날씨는 52년 만에 5월 날씨로는 처음 기온이 35.6℃까지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죠. 어느덧 잠을 청하기 전, 창문을 열어 선선한 저녁바람을 방 곳곳에 초대하는 일들이 일상처럼 반복되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추위에 민감한 필자의 경우 절로 땀이 나게 만드는 뜨거운 햇살과 기온이 반갑지만 한편으론 가중되는 피로와 지친 몸이 걱정되기도 하는 요즘이죠. 주변을 살피니 지인들은 여름철 천연 보양식으로 홍삼, 마늘, 닭 등을 활용한다는 이들이 많던데, 여러분은 무더위 탓에 기가 허해지는 이 계절 어떻게 원기를 회복하고 계신가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한식당 온달 진귀보양탕.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한식당 온달 진귀보양탕.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오늘 전지현의 호텔프리즘은 더운 여름을 위한 보양식 여행을 떠나볼까 합니다. 소개할 곳은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과 W 서울 워커힐입니다.

이 호텔은 최근 건강을 생각한 보양식 특선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중식당 '금룡'에서는 본토 조리장이 엄선한 건강과 미각을 담은 스페셜 보양식 '효(孝) 특선 메뉴'를 6월30일까지 진행하죠. 해삼부터 △검은콩 △오곡 △전복 △활가리비 등 건강 및 스테미나에 좋은 식재료를 이용해 메뉴를 구성했으며 7코스 요리와 단품 요리로 판매됩니다.

코스요리의 경우 특선 전채를 시작으로 △금룡 진보탕 △전가복 △아스파라거스 메라 바닷가재 △홍소 소고기 안심 두부 냄비요리가 차례로 나오며 단품 요리는 △용미봉탕면(사골) △금룡 진보탕 △검은콩 소고기 일품두부 △오곡해삼전복 총 4가지입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한식당 온달 해신탕.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한식당 온달 해신탕.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한식당 '온달' 역시 각종 귀한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낸 '해신탕'과 '진귀보양탕'을 고정 메뉴로 내놓고 있죠.

'바다의 신' 용왕이 즐겨먹는다는 '해신탕'은 각종 한방재료를 10시간 동안  우려낸 국물에 활전복과 영계, 세발낙지를 넣어 만든 전복  삼계탕입니다.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는 전복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예로부터 고급 수산물로 취급되고 있죠. 세발낙지는 정약전의 '자산어보'에서도 효능을 인정받은 음식으로 각종 무기질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진귀보양탕'은 △오골계 △전복 △도가니 △홍삼 등 몸에 좋은 최상의 재료를 진국으로 푹 고아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소화 흡수는 물론 △회복기 환자 △동맥경화 △고혈압에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각종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 최고인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죠.

한끼 식사로 몸을 충전했다면 이웃한 세계적인 스타일 호텔 브랜드 W 서울 워커힐로 이동하겠습니다. 이 호텔 우바(WooBar)에서는 31일부터 매 주말 'W 마켓'의 여름 시리즈인 'W 마켓 아이스(W Market Ice)'를 선보입니다.

W서울 호텔 최고의 베이커리팀이 선사하는 'W 마켓'은 계절 과일과 재료가 가미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우바에서 뷔페로 즐기거나 원하는 아이템만을 골라 'W To-Go'박스에 담아 테이크 아웃하는 W서울의 시그니처 디저트 마켓인데요.

   W서울워커힐 셰프 시연 우빙수 7종 콜렉션. ⓒ W서울워커힐  
W서울워커힐 셰프 시연 우빙수 7종 콜렉션. ⓒ W서울워커힐
지난 봄 45가지 스프링 디저트를 콘셉트로 한 'W 마켓 45' 성공에 힘입어 여름 시즌에는 시원한 아이스와 상큼한 여름 과일을 내세운 'W 마켓 아이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원하게 탁 트인 한강의 전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W 마켓 아이스'는 상큼한 제철 과일인 살구와 체리, 망고 등 각종 열대 과일이 들어간 W스타일의 여름 디저트와 4가지 맛의 아이스크림, W서울 인기 여름메뉴인 '우빙수'가 차려져 무더위에 지친 미각을 깨웁니다.

특히 하계를 맞아 특별히 준비한 △서머 푸딩 △오렌지 치즈 케이크 △호주 스타일 프룻 파블로바 △패션 프룻 초콜렛 무스케이크 △버블 타로 △샹그리아 젤리 △W마켓에서만 볼 수 있는 초코 시가 △아이스 젤리 등 독특한 메뉴들은 보는 것만으로도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죠.

2014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우바의 '우빙수 콜렉션'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7종류로 구성됐습니다. W 우빙수는 우유만을 얼려서 갈아 만들기 때문에 부드러움과 고소한 풍미를 가진 것이 특징으로 W 쉐프들의 특제 소스와 독특한 가니쉬가 가미돼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시그니처 메뉴죠.

올 여름에는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오리지널 우빙수, 녹차 우빙수 외에도 상큼한 계절 과일과 트로피컬 과일 맛 등을 추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W서울워커힐 칵테일 우빙수와 와인 우빙수. ⓒ W서울워커힐  
W서울워커힐 칵테일 우빙수와 와인 우빙수. ⓒ W서울워커힐
올 여름 콜렉션은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마시멜로와 인절미, 단팥 호떡이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내는 오리지널 밀크 우빙수 △쫄깃한 식감과 초록색 초콜렛 장식이 독특한 녹차 우빙수

△신선한 망고, 라즈베리, 파인애플까지 열대 과일을 마음껏 즐기는 트로피컬 우빙수 △딸기 티라미수를 얹어 부드러움과 상큼 달콤한 베리 맛을 한 번에 보여주는 베리 우빙수 △마시멜로와 초콜렛 브라우니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초콜렛 우빙수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우빙수 콜렉션에서는 보트카가 함유된 칵테일 우빙수와 레드, 화이트 와인 젤리를 얹은 와인 우빙수로 다양한 입맛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죠.

30일인 오늘은 어제보다 더 덥다고 합니다. 주말에도 더위가 계속 기승을 부리겠다는 예보도 전해지고 있죠. 무더운 날씨를 피할 수 없다면 각종 영양성분이 가득한 보양식으로 더위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