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1월15일까지 프로보노 참여자 및 참여기관을 모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프로보노 활동은 사회적기업 등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 전반에 재능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각 분야 전문가가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적기업 등에 제품개발· 경영개선·홍보·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와 관련 이번 공고를 통해 프로보노로 활동할 전문가와 프로보노로부터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회적기업 등의 신청을 받는다. 올해는 프로보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참여확대를 위해 4개의 중점분야(마케팅·홍보, 디자인, IT, 인사·노무)를 중심으로 프로보노를 모집하며 중점분야 외 재무회계, 법률법무, 경영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도 프로보노로 참여 가능하다.
앞서 지난해에는 '행복한 녹생재생(환경분야 사회적기업)'의 홈페이지 개설 지원, '에덴도시녹화(환경형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영개선 지원 등 500건 이상의 프로보노 활동이 이뤄졌다. 올해 역시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한 프로보노 활동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간담회 및 교육 등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참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및 우편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이외에도 프로보노 활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자원연계팀 또는 세스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