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통업계, 각종 기념일 맞아 '이벤트 빵빵'

각종 기념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몰이 한창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5.29 16:18: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환경의 날'과 '브라질 월드컵' 등 각종 기념일을 맞아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 전자랜드  
ⓒ 전자랜드
전자랜드프라이스킹(대표 홍봉철)은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65형 TV 구매 시 30만원 하나투어 여행상품권을 55형 TV 구매 때 20만원 하나투어여행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내달 1일부터 15까지 진행되며 여행 상품권 증정일자는 7월 초다.

이와 함께 400만~500만원대 대형 TV를 구입한 고객도 승리기원 특별혜택을 누릴 수 있다. 4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만원 캐시백, 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만원 캐시백 혜택을 선사한다.

친환경 우유 브랜드 상하목장은 ㈜본비반트에서 운영하는 건강한 유기농 베이커리 브레드박스와 제휴를 통해 '상하목장 63℃ 저온살균 우유'를 사용한 신메뉴 출시 및 소비자 이벤트를 전개한다.

상하목장과 브레드박스가 함께 선보이는 신메뉴는 '63℃ 우유 식빵 플레인·흑임자' 2종으로 생유 신선함과 깔끔한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학성분인 유화제나 계량제, 색소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서울대 생명과학부 정가진 박사가 무균실에서 배양 정제한 토종천연발효종을 사용해 72시간 동안 저온숙성 과정을 거쳤다.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데이 행사. ⓒ 오리온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데이 행사. ⓒ 오리온
또 상하목장은 6월3일 하루 동안 브레드박스 전 매장에서 '63℃ 우유 식빵 플레인·흑임자' 2종을 구매하는 선착순 63명에게 '상하목장 63℃ 저온살균 우유'를 증정한다. 또한 3번째, 6번째, 36번째, 63번째 구매자에게는 '상하목장 63℃ 저온살균 우유'(180ml) 12개입 한 박스를 선물한다.

6월3일생, 63년생, 63세 등 숫자 '63'과 특별한 인연을 가진 구매자에게는 '상하목장 63℃ 저온살균 우유(930ml)' 제품을 주는 등 깜짝 선물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30일 넥센 히어로즈와 LG트윈스 경기가 열리는 목동 야구장에서 '닥터유 에너지바 데이' 행사를 펼친다.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경기장 입구에 설치한 스트라이크존에 공을 던지는 게임을 통해 에너지바를 선물로 주고, 경기 중에도 관중들과 함께하는 에너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며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가격을 낮춰주는 아름다운 화장품 세일전

뷰티업계 역시 6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봇물을 이룬다. 특히 뷰티업계 이벤트는 가격을 할인하거나 샘플링을 추가 증정하는 등 높은 화장품 가격에 대한 조정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신선화장품 제니스웰은 신규회원들의 첫 구매를 응원하는 신규회원 대상 전 품목 반값 이벤트를 실시한다. 2006년 국내 최초 '신선화장품' 콘셉트로 론칭한 브랜드 제니스웰은 론칭과 동시에 전 제품에 대한 전 성분 공개를 실시하는 등 신선 화장품 생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코리아나화장품  
ⓒ 코리아나화장품
이번 반값 이벤트는 제니스웰 브랜드를 체험해보지 못한 소비자들이 가격 부담 없이 제니스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규회원 대상 전 품목 반값 이벤트는 제니스웰 공식 홈페이지에서 6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실시되며 2014년 6월1일 이후에 가입한 회원부터 적용된다.

50 % 쿠폰은 가입 후 즉시 발급되며 쿠폰 사용기한은 발급일로부터 30일이다. 이 쿠폰을 통한 구매금액은 1인 1회당 최대 30만원까지 가능하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쿨링 수분 젤 크림' 출시를 기념해 1만명 고객 대상 샘플링 이벤트를 오는 6일까지 진행한다. 키엘이 새롭게 출시한 '쿨링 수분 젤 크림'은 쿨하게 수분을 채우고 산뜻하게 피지를 잡아줘 여름철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키엘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이 제품 구매 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1만명 대상의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기획했다.

   키엘 '쿨링 수분 젤 크림' 1만명 샘플링 이벤트. ⓒ 키엘  
키엘 '쿨링 수분 젤 크림' 1만명 샘플링 이벤트. ⓒ 키엘
이벤트는 오는 6일까지 키엘 페이스북(www.facebook.com/kiehlskorea)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1만명에게 '쿨링 수분 젤 크림' 여행용 사이즈(7ml)를 선사한다. 제품 교환은 8일까지 전국 키엘 백화점 매장 및 삼청동과 가로수길 부티크에서 할 수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내달 4일까지 전국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구매고객에게 품목별로 50~20% 할인혜택을 준다. 이번 행사는 자외선이 강해지는 여름철 필수제품인 자외선 차단제 전품목과 미백 에센스인 '스밈 광채 보습 에센스', '명한 미인도 천삼송이 미백환 에센스' 등에 50% 높은 할인률을 적용했다.

또한 여름철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는 △갈아만든 마스크 시트 전품목 △치아씨드 피지잡는 수분크림 대용량 △스밈 이슬발효 수분크림 대용량 △간편하게 메이크업 메이크업할 수 있는 쿠션 스크린셀 파운데이션 등도 50% 할인한다.

아스타리프트(ASTALIFT)는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리필상품 구매 때 4만2000원 상당의 '젤리 아쿠아리스타' 15g을 증정하는 'Be Green, Be Smart(비 그린 비 스마트)' 이벤트를 내달 3일부터 롯데닷컴과 엘롯데 명품화장품 코너에서 한정 진행된다. 

본품 대비 4000원에서 1만원가량 저렴한 아스타리프트의 친환경 리필상품은 총 6종으로 아스타리프트는  대표상품인 '젤리 아쿠아리스타' 외 에센스와 크림까지 안티에이징 라인의 대부분 상품에 대한 리필용 제품을 판매 중이다. 

아스타리프트의 리필 상품은 '내용기(內容器)' 자체를 분리 교체하는 '카트리지' 타입으로 고안됐다. 기존 '외용기(外容器)'를 버리지 않고 지속 사용할 수 있어 매번 새 용기를 구입하는 것에 비해 폐기되는 플라스틱의 양을 70%나 절감할 수 있다. 이런 특성 덕에 내용물을 손에 묻히지 않고 간단하게 교체 가능하며 리필용기 자체도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돼 다 쓴 용기까지 분리수거할 수 있다.

폴라초이스는 가로수길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내달 7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가로수점에 방문하면 소정의 샘플을 선물한다.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회원 가입 및 페이스북 '좋아요', 카톡 친구 맺기의 3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폴라초이스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킨 퍼펙팅 8% AHA 젤' 디럭스 샘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전 제품 20% 할인을 진행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리지스트 인텐시브 링클 리페어 레티놀 세럼'의 디럭스 샘플과 리퀴드 립스틱 정품 1개를 증정하는 등 푸짐한 선물을 준비했다. 6월30일까지는 가로수점에 다녀온 인증샷을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고 URL을 남기는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되며, 3명을 추첨해 '리지스트 데일리&위클리 각질제거시스템' 안겨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