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민선 기자 기자 2014.05.29 16:12:53
[프라임경제] 자연요리조리법, 아이들의 건강식단 등을 담은 신간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이 눈길을 끈다.
도서출판 미네르바가 펴낸 이 책의 저자 정창곤 기자는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 온 가족의 친구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한 번만 아빠가 도전하라. 그리고 엄마와 아이가 그 맛을 본다면 가히 중독이 된다. 아니 아빠밥상은 요리가 아니라 마력이 있는 요술램프가 된다"고 말한다.
저자는 바쁜 아빠들에게 '프렌디' 또 '플대디pldaddy(play+daddy)'로 변신할 것을 제안한다.
이 책은 가족 볼 틈 없이 바쁘게 사는 아빠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기막힌 방책을 담고 있다. 아이들에겐 놀이친구, 아내에겐 함께 수다 떠는 친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식의 전설과 다양한 요리상식은 물론 건강식재료 상식에서부터 공부 잘 하는 아이, 키 크는 아이 만들기 등 많은 얘깃거리가 맛깔스럽게 버무려져 있다.
![]() |
||
화제의 신간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 표지(좌) 저자인 정창곤 기자(우) |
저자는 다방면의 언론 활동을 통해 접한 각종 지식들을 이 책에 녹여냈다고 자부한다. 저자는 다수의 케이블 전문채널, CMC가족오락, WAVE-tv, MGM영화 등을 설립했고, 부동산TV 제작국장, JBS일자리방송 보도본부장을 지냈으며 인터넷방송 '라디오21' 국장과 음악프로그램 DJ 등을 겸하며 대중들과 다방면으로 소통해왔다.
또 청와대 춘추관 출입기자를 거쳐 4년간 문화관광부와 관광공사 출입기자로 활동하며 문화 분야와 시사전문 기자로 한국의 지역관광자원, 지역특산물과 전통음식문화를 집중취재, 이 과정에서 정리된 지식을 신간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에 녹여냈다.
이 요리책이 집필되는 동안 두 차례 이상 30여명의 기자들이 그 맛을 검증‧평가했으며 저자는 이를 수렴해 맛과 건강에 특히 주안점을 뒀다고 한다.
저자의 주요 저서로는 실용서적 'IPTV 홈쇼핑몰가이드 POWER UP', '아이폰4G 내 마음대로 주무르기' 등이 있다.
책은 252쪽이며 가격은 1만3600원, 도서출판 미네르바가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