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14 부산모터쇼] 한국닛산, 브랜드 첫 디젤 '캐시카이' 아시아 최초 공개

높은 연비 포함 특장점 두루 갖춰…올해 연 4500대 판매목표 초과 달성 예상

전훈식 기자 기자  2014.05.29 14:45:41

기사프린트

   닛산이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디젤 모델 '캐시카이'는 SUV 역동성과 패밀리 해치백 효율성 등 특·장점을 결합한 CUV 모델로, 올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 프라임경제  
닛산이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디젤 모델 '캐시카이'는 SUV 역동성과 패밀리 해치백 효율성 등 특·장점을 결합한 CUV 모델이며, 올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 부산 벡스코] 한국닛산이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첫 번째 디젤 모델인 '캐시카이(Qashqai)'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닛산이 한국에 최초로 선보이는 디젤 모델로 주목받는 캐시카이는 SUV 역동성과 패밀리 해치백 효율성 등 특·장점을 결합한 CUV(Crossover Utility Vehicle) 모델이다. 지난 2007년 최초 출시 후 '크로스오버 시장의 개척자'로 평가받으며, 데뷔 이래 글로벌시장에서 200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닛산은 캐시카이를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며, 프리미엄 중형 세단 알티마(ALTIMA)와 함께 주력 모델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지난 1월 유럽에서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된 신형 캐시카이는 이미 입증된 1세대 모델의 상품성에 △진보된 프리미엄 디자인 △혁신적인 첨단 기술 △다이내믹한 주행감각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성이 더해졌다.

출시 이후 △영국 △독일 △프랑스 등의 유럽 국가에서 CUV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최근 영국 자동차 매체 '왓카(What Car?)'가 선정한 '2014년 올해의 차'를 수상하기도 했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최근 판매호조와 올해 하반기 캐시카이 출시에 힘입어 연 판매 목표 4500대를 무난하게 초과 달성할 것으로 확신했다. 사진은 2015년형 GT-R. Ⓒ 프라임경제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최근 판매호조와 올해 하반기 캐시카이 출시에 힘입어 연 판매 목표 4500대를 무난하게 초과 달성할 것으로 확신했다. 사진은 2015년형 GT-R. Ⓒ 프라임경제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고효율 디젤 모델을 선호하는 한국소비자 니즈에 부응해 캐시카이를 부산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신형 캐시카이는 닛산의 글로벌 슬로건인 '짜릿한 혁신(Innovation that excites)'을 가장 잘 대변하는 모델로, 효율성은 물론 디자인·실용성·최첨단 기술 등까지 충족시키는 닛산의 주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울러 "닛산은 최근 판매호조와 올해 하반기 캐시카이 출시에 힘입어 연 판매 목표 4500대를 무난하게 초과 달성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실제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30% 가까이 성장한 닛산은 올해 약 47%가량 판매가 신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 전국적으로 딜러 지원이 증가하는 등 최근 판매 상승세를 가속화하기 위해 딜러 네트워크 강화를 적극 추진 중이다.

한편, 전시관을 브랜드 슬로건 '짜릿한 혁신'을 주제로 구성한 닛산은 캐시카이를 포함해 △2015년형 GT-R △전기차 리프 △스포티 CUV 쥬크 △국내 50대 한정 쥬크 미드나잇 에디션 △패밀리 세단 알티마 △7인승 프리미엄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도 전시하며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