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락앤락 '환경의 날' 맞아 '텀블러 데이' 캠페인 진행

대학가에서 일회용컵 대신 개인 컵 사용을 촉구하는 환경 캠페인 진행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5.29 11:50: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락앤락(대표 김준일)이 다가오는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락앤락 대학생 써포터즈 그린메이트(cafe.naver.com/lnlgreenmate)와 함께 개인 컵 사용을 촉구하는 '2014 락앤락 텀블러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텀블러데이 캠페인은 최근 카페문화의 확산으로 일회용컵 사용이 급증한 가운데, 텀블러(개인컵) 사용이라는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을 것을 촉구하는 락앤락의 환경캠페인이다.

   ⓒ 락앤락  
ⓒ 락앤락
이번 '2014 락앤락 텀블러데이' 캠페인은 그린메이트 3기가 참여하는 각 대학가별 캠퍼스 텀블러데이 및 락앤락 페이스북(www.facebook.com/ilocknlock) 이벤트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먼저, 락앤락 페이스북에서는 최근 텀블러가 하나의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잡는 점에 주목해 내달 11일까지 '텀블러 패피(패션피플)를 찾습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개인 텀블러·물병 등을 사용하는 모습을 찍어 락앤락 페이스북 담벼락에 올리면 최고의 패션피플 30인을 선정, 락앤락 롤리팝 텀블러를 증정한다.

락앤락 그린메이트 캠퍼스 텀블러데이는 20명으로 구성된 그린메이트 3기 총 4개의 팀이 6월3일부터 5일 중 하루를 골라 각각 동국대, 단국대, 세종대 등을 위시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텀블러 사용을 응원하고 나아가 환경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 제안은 물론, 텀블러데이 현장 부스를 방문한 인증샷을 찍어 락앤락 페이스북 담벼락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락앤락 콜렉션물병을 선물한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일상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가장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개인컵을 사용하는 것"이라며 "환경의 날을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