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땡처리 여행상품은 일주일 중 금요일에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에서 '땡처리 긴급모객' 상품의 5월 판매분을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자의 22%는 금요일에 구매했다. 목요일 구매는 20%로 두 번째였으며, 일요일 15%, 토요일 14% 등 온라인구매가 적은 주말에도 긴급모객 수요가 꾸준했다.
여행을 제외한 전체 온라인쇼핑은 대부분 월요일부터 수요일에 매출이 집중되며 주말에는 매출구성비가 10% 이하로 떨어지는 경향을 보였다.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필리핀 보라카이였으며 이어 코타니카발루, 세부, 푸켓, 괌 등 휴양지가 베스트 5위까지 차지했다.
보통 출발을 며칠 앞두고 판매되는 긴급모객 상품의 특성상 해당 주에 구매하고 바로 주말에 떠나는 여행상품의 비율도 15%나 됐다. 성별 구매 비중을 보면 여성이 64%, 남성이 36%로 여성이 비교적 즉흥적인 여행에 나서고 있었다.
성별 선호 여행지는 여성의 경우 보라카이, 푸켓, 괌 등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 휴양지를 선호했으나 남성은 마카오, 방콕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관광도시를 택했다.
옥션에서는 6월 초 연휴와 여름휴가 등을 맞아 6월22일까지 3대 휴양지인 괌, 세부, 보라카이를 저렴하게 오고 갈 수 있는 '휴양지 뽀개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괌, 세부, 보라카이 왕복 항공권이 제공된다. 텍스·항공 유류세의 경우 별도로 지급해야 한다.
또 10만원 이상 구매 때 1만원, 5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10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권의 할인쿠폰이 제공돼 해당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괌 PIC 골드 5일와 보라카이 특급 5일 여행 상품도 가족여행을 겨냥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동서양의 문화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마카오의 모든 호텔을 10% 할인(최대 5만원)된 가격에 내놓는 '마카오 최고의 호텔을 찾아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마카오 호텔은 카지노와 쇼핑몰이 밀집된 코타이 지역의 9곳 호텔과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성당, 요새 등이 위치한 마카오반도 9곳의 호텔을 평균 20만원 대 가격으로 제공한다.
전윤주 옥션 여행팀장은 "최근 연이은 안전사고와 선거 등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편하게 심신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휴양지를 선호하는 추세"라며 "떨이 여행상품의 경우 예약취소가 많은 주말 이후 월요일에 물량이 많이 나오니 주초에 구매에 나서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