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팅크웨어 '스마트 선거문화' 서비스

지방선거 사전투표소 위치찾기·길안내서비스 제공

김경태 기자 기자  2014.05.28 15:38: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팅크웨어(084730·대표 이흥복)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선진화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투표소 '위치찾기'와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는 별도 신고나 주소지와 상관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사전 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6월4일 투표 당일 가족 또는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지방이 주소지인 대학생들은 '사전투포'로 지방선거에 참여하면 된다. 
 
또 지정된 투표소가 없는 '사전투표'는 집, 학교, 직장, 여행지 등 자신의 현재 위치 주변에서 가장 이동하기 편리한 사전 투표소를 방문하면 투표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LTE에어'를 통해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소 '위치 찾기'와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LTE에어'를 통해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소 '위치 찾기'와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LTE에어'를 통해 지도에서 현 위치를 기반으로 사전투표소 위치 정보를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길 안내를 돕도록 했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전국 사전투표소 3000여곳과 일반투표소 1만3600여곳의 '위치찾기'와 '길안내'를 단독으로 제공해 유권자의 투표편의를 도모했다. 특히 투표 기간에 '아이나비 LTE에어'를 실생하면 현재위치 주변의 사전 투표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검색창에 '주변투표소'를 검색하면 '주변투표소 보기'는 물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내 투표소 찾기'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게 투표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6·4 지방선거는 '사전투표' 도입과 선진화된 선거문화로 유권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아이나비 LTE에어'에서 단독으로 제공하는 '길 찾기' 서비스로 빠르고 스마트하게 2014년 국민의 소중한 1표를 행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선거관리위원회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선거정보'의 '투표소'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홈페이지에서도 주변 사전 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투표소 '길찾기'에서 모바일 앱인 '아이나비 LTE에어'의 내비게이션 기능으로 바로 연결돼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투표소까지 원 스톱 경로 안내를 무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