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4.05.28 09:26:30
[프라임경제]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30일부터 최신 트렌드의 여름 아이템을 이색 팝업스토어로 선보인다.
아직도 식지 않은 패션 아이콘 천송이의 선글라스, 여름 대표 스포츠 서핑을 기반으로 한 스트릿 캐주얼, 열대야 숙면을 책임질 천연 소재 침구를 고객들이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위치에 팝업 형태로 펼친다.
신세계는 이들 브랜드 상품들을 정식 매장 대비 유연한 운영으로 브랜드 특징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고, 입소문도 빠른 팝업스토어 형태로 펼쳐 짧은 기간, 많은 고객들에게 노출시킬 계획이다.
먼저 강남점 1층 아트리움에서는 오는 30일부터 6월8일까지 백화점 최초로 천송이 선글라스로 화제가 된 '젠틀몬스터' 선글라스를 선보인다. 젠틀몬스터는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주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이미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올해 초부터 수많은 마니아층까지 거느린 스타 브랜드다.
명품 선글라스에 비해 30~50% 정도 저렴한 가격도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젠틀몬스터는 한국 안경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꿈으로 시작된 국내 하우스 브랜드 안경회사로 현재 국내 300여개 안경점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프랑스, 스페인 등 20개국 안경점과도 계약을 체결해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같은 기간 강남점 7층에서는 영국 여왕과 왕실에서 사용된 천연 침대 브랜드 바이스프링(VI spring)이 첫 선을 보인다. 바이스프링은 1901년 영국에서 설립된 이래 주문수공 제작 방식을 고수해온 장인 기업으로 스프링, 내구재, 매트리스 커버 등 침대 일체를 생산하는 회사다.
여기에 △캐시미어 △모헤어 △대나무 △실크 △오스트리아 무스버거의 말총 △스코틀랜드 셰틀랜드 순양모 등 100% 자연 소재만을 엄선해 생산한다. 지난 2011년 영국 윌리엄 왕자의 결혼 당시에도 바이스프링 침대를 주문 제작해 또 한번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특히 일반 침대들이 인체의 열을 그대로 흡수하는 반면, 열을 밖으로 배출하는 천연 소재로 만들어져 쾌적한 숙면이 가능해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1000만원대 기본 모델부터 3000만원대 모델을 중심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며 현지의 주문생산 제품의 경우 1억5000만원을 호가하기도 한다.
여름을 대표하는 부산 센텀시티점에는 서핑 편집숍이 등장한다.
오는 30일부터 센텀시티점 4층에서는 팝업스토어 규모로는 이례적으로 약 40평 규모로 서핑을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 패션 편집샵 고 사우스(GO SOUTH)를 선보인다. 고 사우스는 부산 남포동에 위치한 서핑 관련 토털매장으로 일상용품부터 서핑 보드, 스케이트 보드 등 레져 용품의 메카로 명성이 높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서핑보드 패키지(보드+핀+패드+리쉬)를 99만원 특가로 선보이고 백팩 1만5000원부터 12만5000원, 스냅백 4만원부터 5만원 등에 판매한다.
고광후 신세계백화점 패션연구소장은 "짧게는 몇시간에서부터 길게는 수개월까지 단기간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정식매장보다 자유롭고 강렬한 연출과 이색 상품으로 확실한 차별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계속해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팝업스토어로 새로운 문화와 관련 브랜드를 만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