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랜드가 선보인 국내 최초 슈즈 SPA 슈펜이 론칭 1주년을 맞은 가운데 그동안 189만족의 신발을 판매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현재까지 팔린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왕복하고도 남는 수치다.
SPA슈펜 매장 내부. ⓒ 이랜드그룹 |
이랜드는 슈펜의 인기요인으로 글로벌 소싱과 스피디한 기획력 등 이랜드 강점인 SPA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통해 그 동안 국내 단일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대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 것에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매 시즌 18개 카테고리 내 2000여 종류의 신발을 출시하면서도 10만원이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모두 신발을 구입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면서 인기를 모았다.
슈펜은 지난 한 해 동안 NC백화점과 쇼핑몰 등 서울과 경기, 호남권의 자사 유통 매장을 중심으로 공식 매장 14개와 키즈 전용 매장 1개를 운영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서울 홍대, 부산 서면 등 주요 상권에 15개의 매장을 추가 개점해서 연 매출 1000억을 달성하고, 내년 중에는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슈펜은 국내 SPA 시장이 의류 중심에서 잡화와 액세서리 등으로 확산되는 전환점을 마련했다"며 "올해 연말까지 누적 30호점을 달성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C 송파점에서는 슈펜 런칭 1주년을 기념해 여성 가죽 컬러로퍼와 플랫슈즈, 밀짚가방 등을 1만원, 남성 유럽수입화를 10만원에 각각 균일가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