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국민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과 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원(One) 카드형 신용카드 'KB국민 가온카드'를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KB국민 훈·민·정·음 카드'에 이은 한글 시리즈 카드로 고객 가치 중심의 상품인 점이 잘 나타나도록 중심을 뜻하는 순 우리말 '가온'을 상품명에 적용했다. KB국민카드 본사가 한글의 중심지 '한글가온길'에 위치하고 있는 점도 함께 고려됐다.
'KB국민 가온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또한 가족 단위의 카드 이용이 많은 업종과 주말·공휴일 카드 이용 때 포인트가 추가로 쌓인다.
KB국민 가온카드는 훈민정음카드에 이은 한글 시리즈 카드로 전월 실적 조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 KB국민카드 |
가령 주말에 가족과 외식을 위해 음식점에서 이 카드를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1.1%가, 주중에 커피전문점 이용 때 이용금액의 0.8%가 포인트로 누적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결제 대금 차감, 포인트 기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1만원 단위로 현금 인출도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국내외겸용 1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카드 한 장으로 어디서든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포인트 적립 편의성이 크게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