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온라인 마켓 최초로 보험 판매에 나섰다.
현대라이프(대표 최진환)의 '현대라이프 ZERO 어린이보험 405'와 '사고보험 505' 및 '운전자&탑승자 교통사고보험 605' 3종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선불권을 판매한다.
아울러 내달 22일까지 해당상품 구매금액의 5%를 옥션이머니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특히 '어린이보험 405'는 26일 올데이 특가 이벤트를 통해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옥션의 보험선불권 상품은 매달 보험료를 낼 필요 없이, 단 한 번의 결제로 보장받는 일시납 상품이다. 3만원에서 10만원대 보험료로 5년간 보장받으며, 만기 환급금이 없는 순수 보장형이다. 질병과 재해 등을 보장하며, 암 진단 또는 재해로 인한 장해 때 최대 2000만원을 보장한다.
고객은 어린이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여자(0~1세) △여자(2~15세) △남자(0~8세) △남자(9~15세) 등 4가지 세부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옥션에서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 선불권을 구매 후, 현대라이프 ZERO 웹사이트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선불권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라 지인에게 선물도 된다. 상품페이지에서 나이와 성별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배송지 정보를 선물 받을 지인으로 입력하면 보험선불권이 배송된다. 365일 24시간 언제나 인터넷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고, ZERO 상담센터(1544-2900)나 옥션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센터(02-2037-3946, 평일 09~18시)에서도 문의 후 가입 가능하다.
한편, 옥션은 이번 보험상품 판매로 온라인 금융상품 판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옥션은 지난 4월 리스업체인 리스존과 합작해 100만원 이상의 고가 상품을 2·3년 동안 리스(lease)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을 도입했다.
옥션 온라인리스서비스는 기존 소매 리스서비스와는 달리 신청부터 신용 심사, 계약서 작성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하며 간단한 신원 확인 및 등록 절차를 거치면 5분 이내에 신청이 완료된다. 간편리스는 도입 후 한달동안 심사와 승인에 2주 이상 소요되던 기존 리스상품보다 10배나 많은 실적을 올렸다.
G마켓도 지난 4월 말,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되는 기프트카드를 내놨다. 기프트카드는 G마켓 ID나 휴대폰 문자메시지, 카카오톡으로 온라인 전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1만원권부터 20만원권까지 구매할 수 있고, 받는 사람의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로 발송해 안심 구매할 수 있다.
이은지 옥션 제휴마케팅팀장은 "빠르고 간편하다는 온라인 마켓 특성과 최근 시스템상 안전성이 강화되면서 보험과 리스 등 금융상품 판매도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에 특화된 다양한 금융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