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마트가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붉은 악마에게 헌정하는 와인을 제작, 출시한다.
이 상품은 '디아블로 콜렉션' 와인으로 국내에서는 이마트만 단독 판매하며 750ml 1병을 정상가인 3만4000의 절반 수준인 1만9900원까지 40% 이상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칠레 1위 와이너리인 '콘차 이 토로'사(社)와 손잡고 '타임 투 비 어 데블(TIME TO BE A DEVIL)을 캐치프레이즈로 새긴 특별 패키지를 제작했다. 오로지 한국소비자들만을 위해 2만4000병을 한정판으로 제작함으로써 상품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디아블로'는 그 뛰어난 맛과 향이 알려져 이미 전세계에서 1초에 1병씩 팔릴 정도로 인기가 많고 대중화된 와인이다. 엄격하게 선별된 고품질의 포도, 전통 오크 배럴에서의 오랜 숙성, 그리고 마법 같은 블렌딩의 절묘한 조화로 만들어진 이 와인은 칠레 와인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진한 블랙베리와 블랙커랜트의 향, 그리고 성숙한 풍미로 많은 이들을 사로잡은 디아블로는 2010년 전 세계 '2400만병 판매'라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와인저장고에서 '악마'가 출현한다는 소문을 내 와인을 지킨 전설에서 비롯됐다는 이 와인은 월드컵 시즌에 전 국민이 붉은 '악마'가 되는 한국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와인이다. 이마트는 이번 월드컵 대표 와인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이마트 바이어는 직접 '콘차 이 토로' 사(社)에 한국의 와인시장, 칠레와인에 대한 선호도, 이마트의 와인시장 영향력을 오랜시간에 걸쳐 끊임없이 어필한 결과 한정판 '디아블로 콜렉션'을 준비하게 됐다.
명용진 이마트 바이어는 "디아블로 콜렉션 와인은 오로지 한국소비자를 위해 한정판 출시된 만큼 월드컵 붐을 타고 전 국민이 사랑하는 와인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