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김원규)의 독특한 ETF(지수연동형펀드) 투자솔루션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시장 방향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요즘 종목선택과 지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은 덜고 중위험, 중수익의 합리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이다.
![]() |
||
스마트인베스터는 특허 받은 투자 솔루션으로 지수가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는 방법으로 평균 매입단가를 효과적으로 낮추는 수직적 분할투자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저가매수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더욱 커지는 셈이다.
투자자 개인의 투자목적과 성향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 유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일정기간 동안 자동으로 분할매수 및 매도 주문이 발생하는 약정형서비스와 영업점 직원에게 주문실행을 맡기는 주문예약서비스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우리투자증권의 스마트인베스터 펀드는 투자전문가들에게 운용을 위임해 엄선된 투자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다. 2012년 4월 설정된 스마트인베스터 공모펀드는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대비 10% 이상의 초과수익을 올리며 주목받은 바 있다.
자문형 상품인 스마트인베스터 랩은 지점형과 본사형 가운데 선택하면 된다. 투자성향과 목적에 따라 우리투자증권 자산관리 전문가의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스마트인베스터 지점형 랩이다.
만약 안정적인 자산운용이 목적인 투자자라면 우리투자증권 랩 운용부가 직접 담당하는 스마트인베스터 본사형 랩을 선택하면 된다. 본사형 랩은 본연의 분할매수 전략을 충실하게 따르면서 시황 변동에 따라 주기적으로 전략을 조정해 추가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한편, 최근 국내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해외주식에 대한 투자전략도 스마트인베스터에 적용할 수 있다. 해외 ETF에 투자하는 '글로벌 스마트인베스터'는 스마트인베스터 전략을 해외주식 및 글로벌ETF까지 확대 적용해 다양한 투자처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