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4.05.23 11:45:35
[프라임경제] NS홈쇼핑과 축단협(축산단체협의회)이 공동 주최하고 aT센터가 공동 주관한 '제7회 우리축산물 요리경연대회'가 2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되며 국내 축산물의 비인기 부위 소비촉진에 앞장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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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7회 우리축산물 요리경연대회에서 주부 팀의 이명희(48) 주부(오른쪽)가 남경인 양(왼쪽)과 대상을 수상하며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가운데)와 함께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NS홈쇼핑 |
지난 2008년부터 올해로 7년째 우리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돕기 위해 개최하는 NS홈쇼핑만의 고유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2인 1조를 1팀으로 총 100팀(200명)이 출전해 100분 간 경연을 치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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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대상 레시피 '봄날은 간다'. ⓒ NS홈쇼핑 |
도상철 NS홈쇼핑 대표 이사는 "조류 인플루엔자(AI)와 축산강국과의 FTA체결로 힘든 축산업에 경제적 활력을 불어 넣는데 도움 되길 바란다"며 "국내축산물 우수성과 비 인기부위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전환 촉구를 위해 레시피 북 무료 배포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우리축산물 요리경연대회'는 규모, 상금, 요리 수준에 있어 국내 최고의 요리경연대회로 인정 받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우리축산물 브랜드인 △하림 △선진포크 △하이포크 △주원산오리 △순우리한우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