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김화수)가 운영하고 바이오 코리아 & 메디컬 코리아 공동개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바이오 & 메디컬 코리아 잡페어'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잡페어는 무료로 진행되며 △보건의료 △바이오 △의료관광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40여개 우수기업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바이오와 메디컬 분야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SK케미칼과 보령제약, 안국약품 등 국내 제약·바이오 우수기업과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 등 주요 병원이 참가해 직접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먼저 28일에는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 및 시상식에 이어 특성화대학원 입학설명회, 인사담당자 채용설명회,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진로지도 특강, 의료기관 해외진출 설명회 등이 마련된다. 진로지도 특강에는 허진오 와이즈멘토 대표강사가 교육제도 변화와 진로지도 전략에 대해 강의하고, 김상연 과학동아 편집장이 강연자로 참석해 학생들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정우 잡코리아 인재개발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잡페어는 보건의료 및 바이오, 의료관광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신입·경력 구직자들을 위해 마련됐다"며 "관련 산업 취직을 희망하는 이들은 물론, 우수 인재를 뽑고 싶은 기업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잡페어는 바이오·생명공학, 상경계열, 보건계열, 의료관광계열 등 관련 전공자 및 구직자, 구인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