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GI서울보증(사장 김병기)은 2007년 구축된 ISIS시스템(Insurance Infomation System)을 업그레이드해 오는 26일에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사업은 SGI서울보증의 Vision2020 달성을 위해 '통합문서관리체계 도입 및 전사 IT 인프라 고도화' 등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진행됐다.
SGI서울보증은 'ISIS 고도화 시스템'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를 제고하고 급변하는 보증보험 업무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IT 환경을 조성, IT 인프라 안정성과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통합문서관리체계는 시스템 혁신을 통해 고객이 보증증권 발급 때마다 제출해야 했던 재무제표, 사업자등록증 등의 보험청약 서류를 이미지화해 서류 중복제출의 불편을 해소한다.
더불어 △장기간 사용한 IT장비 교체 △성능 개선을 위한 시스템 구축 △비인가 네트웍크 차단시스템 △로그기록보존시스템 등의 노력으로 고객정보 보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예상된다.
김병기 SGI서울보증 사장은 "이번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 SGI 서울보증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Best 신용파트너로서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