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모비스, 지속가능성보고서 '아름다운 동행' 발간

'기술역량' 특집주제 20페이지…"이해관계자들과 소통 더 큰 가치 창출할 것"

노병우 기자 기자  2014.05.22 16:31: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모비스(012330·대표이사 정명철)가 지난 한 해 동안 기업의 사회·환경·경제적인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기업의 가치를 기존의 재무적 성과로만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 속에서 판단하는 경영기법이다.

   현대모비스는 보고서에 고객감동 품질 달성 및 리스크 관리, 글로벌 수주 확대 및 동반성장 등의 주요 이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담았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보고서에 고객감동 품질 달성 및 리스크 관리, 글로벌 수주 확대 및 동반성장 등의 주요 이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담았다. ⓒ 현대모비스
특히 지속가능경영이 현재 해당 기업의 균형 있는 성장을 판단하는 글로벌 기준이 되고 있는 만큼, 현대모비스는 이런 글로벌 추세에 맞춰 자사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약속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올해로 다섯 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는 만큼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업체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인 기술역량을 특별 주제로 삼고 20페이지에 걸쳐 관련 내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특집에는 현대모비스의 친환경 기술과 지능형 안전 기술에 대한 소개는 물론, 2020년 글로벌 톱5를 향한 R&D 비전, R&D 현황 및 계획, 협력을 위한 R&D 등도 상세하게 기술됐다.
 
이외에도 현대모비스는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지난 한 해 동안 언론에 공개된 이슈들을 분석해 주요 이슈들도 도출했다.

정명철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은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에는 기업의 투명한 정보공개를 통한 소통만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담보할 수 있는 길이다"라며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끝없이 소통하고 그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더 큰 가치를 창출해나가는 현대모비스를 만들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여부를 판단하는 대표적인 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에서 3년 연속으로 월드 지수에 편입되는 등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지속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