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화생명 '행복한 경제교육' 실시

직원들이 500여명의 어린이에게 학년별 맞춤교육 실시

정수지 기자 기자  2014.05.22 15:51:12

기사프린트

   경제교육을 수료한 홍연초등학교 2학년 5반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  
경제교육을 수료한 홍연초등학교 2학년 5반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

[프라임경제] 한화생명은 직원들로 구성된 경제교육 봉사단이 지난 21일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홍연초등학교를 찾아 '행복한 경제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생명 직원 45명은 1~3학년 21학급, 5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년 가족의 경제생활 △2학년 다양한 직업 △3학년 공동체에서 돈의 흐름 등 경제교육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단순 학습보다는 보드게임 등의 교구재를 활용해 체험과 놀이 중심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아이들이 경제생활과 직업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도넛 만들기를 혼자 모든 과정을 해본 후 팀을 이뤄 역할을 나눠 수행함으로써 단독 생산과 분업의 차이를 배우는 형식이다. 
 
경제교육 강사인 김혜진 한화생명 매니저는 "초등학생들이 경제교육에 흥미가 없어 지루해하지는 않을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재미있게 참여하는 모습에 보람을 많이 느꼈다"며 "앞으로도 경제교육을 열심히 진행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개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 경제교육 봉사단은 작년 말 출범했다. 경제교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한화생명 직원 봉사자들은 목동초등학교, 증산초등학교에 이어 이번 홍연초등학교에서 3번째 경제교육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