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뜨거운 열기와 강한 자외선이 피부의 적으로 등장했다. 기온이 높아지면 피부의 온도가 상승해 모세혈관과 모공이 확장되고 피부로부터 수분이 손실되는 수치가 높아져 피부가 건조함을 빨리 느낀다.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수분이 줄어들면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게 됨으로 꼼꼼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유한양행 이너뷰티 브랜드 뷰티인 관계자는 "건조한 날씨에는 조그만 소홀해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피부 속부터 수분관리는 필수"라며 "수분 손실을 막기 위해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삼가고 외출 후에는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수분을 충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물(水), 피부 속부터 겉까지 촘촘한 '수분' 레이어링은 필수
여름철에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수분 보충 및 보습이 필요 없다고 착각하기 쉽지만 수분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수분이 빠져나간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끊임없이 피지를 생성한다. 따라서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 겉은 물론 속탄력, 속보습 등 근본적인 피부 건강을 위해 속까지 관리하는 스마트한 뷰티족들이 늘어나 뛰어난 수분 보유력이 특징인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Onl 어글리팜포테이토수딩팩(좌), 뉴트로지나 울트라쉬어 드라이터치 선블럭(우). ⓒ 각사 |
화장품으로 채워지지 않는 피부 속 건조를 해결한다. 부원료인 석류 추출물 또한 피부 보습 효과에 도움을 주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만든다.
KT&G계열사인 KGC라이프앤진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의 '동인비담 프로그램(7ml*8ea)'은 동결건조 홍삼세라마이드와 홍삼농축수가 피부의 수분 능력을 강화시키는 고농축 수분 공급 앰플.
홍삼농축수는 홍삼응축수를 10배이상 고농축시킨 액상이 피부에 닿는 순간 정제된 보습성분이 터지면서 부드럽게 흡수되고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한다. 홍삼오일, 죽엽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어 한번 사용만으로도 뛰어난 보습효과를 선사하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항상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의 '쿨링 수분 젤 크림'은 시원하게 수분을 채우고 산뜻하게 피지를 잡아준다. 수분크림 브랜드 키엘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젤 타입 수분 크림으로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함을 유지시키고 키엘만의 탁월한 보습 컨디셔너 성분이 피부표면의 피지를 잡아 번들거리지 않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강력한 멘톨 유도체가 피부 온도를 2°C 낮춰 시원하게 진정시키며 마일드한 포뮬러로 피부를 편안하게 가꾼다.
◆빛(光), 자외선 완벽 차단에 집중해라
강한 자외선은 광노화뿐 아니라 피부의 멜라닌 색소를 자극해 기미나 주근깨 등 다양한 색소 침착을 유발한다. 또한 햇빛이 없는 날이나 실내에서도 유리창을 뚫고 침투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을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한 번에 두껍게 바르지 말고 얇게 여러 번 덧발라 주고 가능하면 3~4시간 간격으로 수시로 덧바르는 것이 좋다.
Onl 어글리팜포테이토수딩팩(좌), 뉴트로지나 울트라쉬어 드라이터치 선블럭(우). ⓒ 각사 |
아벤느의 '리플렉스 솔레르 SPF50+ PA+++'(30ml)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에멀젼 타입 자외선 차단제로 알러지 등 민감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옥토크릴렌(Octorcylene) 성분을 배제해 안전하다.
수시로 덧바르기 좋도록 끈적임, 백탁현상이 없는 포뮬러로 평상시 휴대하면서 간편하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열(熱) '피부 온도'를 쿨하게 낮춰라
열은 차단제 등을 사용해 방어할 수 있는 자외선과 달리 사전에 마땅히 막을 방법이 없어 더 위협적인 존재다. 피부 온도는 정상 온도에서 1도만 높아져도 피부 노화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므로 수시로 열 받은 피부를 빠르게 냉각시켜 피부 열 노화를 막아줘야 한다.
더샘 모히또 쿨링 워터 미스트(좌), 동인비 동인비담 아쿠아 마스크(우). ⓒ 각사 |
동인비의 '동인비담 아쿠아 마스크'(28g*4매)는 붙이는 순간 피부 온도를 낮춰주면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사용 후에도 촉촉함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수분 마스크.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고함량 함유돼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주고 피부에 집중적으로 풍부한 수분감을 줘 활력있고 탱탱한 피부로 가꾸는 것이 특징이다.
소망화장품 뷰티 & 라이프스타일 숍 오늘(Onl)의 '어글리 팜 포테이토 수딩 팩'(100ml)은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수분 진정 워시 오프 팩이다.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하고 보습과 진정에 탁월한 국내산 감자 성분이 1000ppm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수분은 심어주고 빛과 열 등의 자극적인 내·외적 환경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여름 맞춤형 메이크업 제품도 '쏙쏙'
에뛰드하우스 '버니 네일'은 지난 해 에뛰드하우스 전 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화장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소비자 공모전 '스윗 아이디어' 시즌 1 최종 우승작을 통해 탄생했다. 토끼 얼굴 모양 케이스에 셀프 네일 아트에 최적화된 플랫 브러쉬, 세필 브러쉬, 실리콘 팁 등 각기 다른 어플리케이터 2개씩 귀 모양으로 구현한 네일 컬러 제품이다.
에뛰드하우스 스윗 아이디어 시즌 1 우승작 버니네일. ⓒ 에뛰드하우스 |
이니스프리는 리얼웨이 메이크업 '도트 프린트에 썸머 아이' 신제품 2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싱그러운 여름처럼 발랄하고 상큼한 도트 무늬에서 영감을 얻어 사랑스럽고 시원한 파란색 도트 무늬를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했다.
라벤더와 핑크, 블루 등 다채로운 컬러를 크리미한 텍스쳐로 담아 올 여름 트렌드를 표현하고 있다. 워터프루프 타입 포뮬라는 피부에 고밀착해 땀과 물에도 번짐 없이 선명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유지시킨다. 이번 썸머 아이 메이크업 신제품은 △섀도우 펜슬 10종 △젤 라이너 10종 △파워프루프 브러시 라이너 4종으로 구성, 총 24가지 품목으로 판매된다.
VDL 라이프가드 콜렉션. ⓒ LG생활건강 |
물놀이 및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여름철에 자외선을 완벽하게 커버하고 워터프루프 효과를 갖춘 메이크업 제품 11종으로 출시됐다. 미국 최대의 수상·해양 안전 및 건강 교육 기관인 'ALA'와 콜라보레이션해 태양에 강하고 물에서 빛나는 콜렉션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니스프리 도트 프린트에 썸머 아이. ⓒ 이니스프리 |
말레피센트의 강렬한 메이크업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콜렉션은 강렬하고 매혹적인 레드 컬러의 립스틱과 립글라스, 활용도 높은 컬러들로 구성된 아이팔레트 및 깨끗한 피부를 표현해 주는 뷰티파우더 등으로 구성됐다.
제품의 패키지에는 말레피센트를 상징하는 검은 날개가 그려져 있어 맥 매니아들에게는 한정판으로서의 소장가치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엔프라니㈜는 독자적인 코팅효과로 물과 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지켜주는 워터 코팅 팩트를 출시했다. 초미립 파우더와 에센셜 보습 성분이 조합된 말랑말랑한 무스 텍스처가 피부에 코팅 효과를 부여해 촉촉함과 매끈함을 선사하고 자외선, 물, 땀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메이크업 제품이다. 정교한 커버력과 동시에 피부에 빛 반사 효과를 부여하는 멀티 클리어 파우더가 어느 각도에서든 자신감 넘치는 환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쏘내추럴은 컬러와 보습을 동시에 부여해 입술에 생기를 주는 젤리 틴트 밤 '롱웨어 틴티드 립 젤리 밤'의 새로운 컬러 '엠버 코랄'과 '리얼 팝 레드'를 출시했다. △립스틱 △틴트 △립밤 △보습 △글로스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5-in-1 립 제품으로 선명한 발색과 입술에 스며드는 틴트기능, 립밤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발림성으로 인해 보습 및 글로스의 윤기를 더한 멀티 립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