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카드, 전자지갑 '롯데카드 클러치' 출시

카드·멤버십·쿠폰 롯데의 다양한 혜택을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

이지숙 기자 기자  2014.05.22 13:31: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카드는 기존 전자지갑이 가진 결제기능에 한발 더 나아가 쿠폰과 스탬프 등 다양한 혜택을 앱에서 자동으로 관리하는 전자지갑 '롯데카드 클러치'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카드 클러치는 롯데그룹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쿠폰과 목표달성 스탬프, 이벤트 등 사용자가 필요한 혜택을 더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먼저, 알뜰쿠폰 메뉴에서는 롯데카드 및 롯데그룹사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 중 마음에 드는 쿠폰을 선택해 '담기' 버튼만 클릭하면 결제 때 쿠폰을 별도로 제시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롯데매장 외에도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외식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생활 속 인기브랜드의 할인쿠폰도 구매할 수 있으며 제휴 브랜드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15일부터 제공되는 결제서비스 'My Wallet' 메뉴를 이용하면 앱카드 결제와 포인트 적립, 할인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한 '스마트영수증'을 통해서는 포인트 적립과 해당 결제건과 관련된 카드혜택까지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롯데 브랜드의 앱과 연동되는 패밀리 링크(Family Link)와 캐시비 충전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이벤트 페이지는 사용자 위치기반 서비스를 적용,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롯데매장의 이벤트·프로모션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롯데카드 클러치는 롯데카드∙롯데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비회원은 앱을 통해 롯데카드 혹은 롯데멤버스 회원으로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현재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IOS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는 6월 중으로 설치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 클러치는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편리한 적립과 할인, 사용자가 체감하는 혜택 등 전자지갑의 장점을 두루 갖춘 서비스"라며 "향후 이용자의 편리하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도울 수 있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클러치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6월30일까지 롯데카드 클러치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롯데포인트 1000점을 적립해주며, 행사기간 중 클러치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총 700만 롯데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10종의 인기브랜드 상품 50% 할인쿠폰 △롯데포인트 추가적립 쿠폰 △출석 체크 스탬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