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씨앤앰, 6.4 지방선거 '10대 정책 어젠다' 방송

내달 1일까지 C&M ch1에서 매주 토·일 밤 8시 방영

최민지 기자 기자  2014.05.21 17:52: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씨앤앰 케이블방송(cable & more·대표 장영보)은 6월4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10대 정책 어젠다' 프로그램을 방송한다고 21일 밝혔다.
 
   조진만 덕성여대 조진만 교수(오른쪽)가 10대 정책어젠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씨앤앰  
조진만 덕성여대 조진만 교수(오른쪽)가 10대 정책어젠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씨앤앰
지역채널 C&M ch1을 통해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가 전문가조사와 시민여론조사를 거쳐 선정한 서울시민이 원하는 정책 '10대 매니페스토 어젠다'를 소개한다.

씨앤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유권자들이 후보자 공약을 평가하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손병권 중앙대학교 교수·조진만 덕성여자대학교 교수 등 연구원들로 구성된 서울정책선거추진협의회를 구성해 작년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서울시민의 의사가 반영된 선거공약을 발굴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해 왔다.
 
또한 △정치·행정분야 △경제분야 △복지분야 △교육분야에서 각 2개씩 △주거·도시개발·계획 △교통·환경분야에서 각 1개씩, 총 10개의 매니페스토 어젠다가 선정됐다.
 
아울러, 이 프로그램은 선정된 10개의 매니페스토 어젠다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 '바루'를 이용해 알기 쉽게 CG로 설명하고, 거리 인터뷰를 통해 서울시민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전혜원 아나운서와 조진만 덕성여자대학교 조진만 교수가 출연하며, C&M ch1을 통해 내달 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8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