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프리미엄 에일맥주 '에일스톤(Aleston)' 인기가 뜨겁다.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지난달 1일 출시한 프리미엄 에일맥주 '에일스톤'이 20일 기준 17만1109병(330ml기준)을 판매해 출시 50일만에 100만병 판매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 에일스톤 브라운 블랙 병. ⓒ 오비맥주 |
에일스톤 인기의 비결은 목 넘김이 좋고 상쾌한 라거맥주와 달리 진하고 깊은 맛의 정통 유럽식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오비맥주는 '에일스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판매량을 늘려 가정용 시장뿐 아니라 맥주전문점 등 유흥용 시장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에일맥주는 라거맥주 일색이던 국내 맥주시장의 성향을 감안할 때 일부 맥주 마니아층 위주의 소비가 예상됐으나 당초 예측보다 저변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에일맥주가 국내 맥주시장에서 큰 트렌드를 형성할 것 "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오비맥주는 소비자들에게 에일맥주의 강점을 알리기 위해 이달 말부터 전국 대형할인마트에서 무료 시음행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에일스톤'은 국내외에서 맥주 양조기술력을 인정받은 80년 맥주명가 오비맥주의 독자적 기술력과 자부심으로 빚어낸 진하고 부드러운 정통 영국식 프리미엄 에일맥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