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주차 걱정없는 광주' 약속

김성태 기자 기자  2014.05.20 16:04: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무소속으로 광주시장에 출마한 이용섭 후보가 "상무지구, 재래시장,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주차 문제가 심각한 상권밀집지역과 주택지역의 공영 주차장을 확보하는 등 주차난을 해결해 '주차 걱정없는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20일 이용섭 후보는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공영 주차장 주차면을 1만대 규모 신규 확충하고, 상권밀집지역의 학교·공공기관·종교시설·대형빌딩 등의 부설 주차장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 이 후보는 각 지역별 주차 실태 파악과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청 교통안전과에 주차 해결 전담팀을 구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1만대의 신규 공영 주차공간 확보 △각종 시설과 민간건물의 부설 주차장을 일반 시민 개방 주차장으로 활용 △상업·주택밀집지역 내 주차 시설 설치 지원 등의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광주시 불법주차 문제는 2005년부터 8년 연속 자동차 교통사고 발생률 1위라는 불명예의 원인 중 하나이자 이웃 간 분쟁으로까지 번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민들이 더 이상 주차 문제로 힘들어 하지 않도록 시장 임기 시작과 함께 주차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