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커리어,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 운영

160여명 은퇴선수 대상 개인별 맞춤 진로상담·취업컨설팅 제공

추민선 기자 기자  2014.05.19 15:16: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는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2014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

은퇴선수 지원포털 조사 자료에 따르면, 운동선수들이 은퇴 후 진로를 선택할 때 가장 선호하는 직종으로 '체육 및 스포츠 관련직'이며, 그 외에는 '창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은퇴선수들이 직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직업 선택의 폭이 한정적인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진로설정 및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에 취업포털 커리어는 160여명의 은퇴선수들을 대상으로 1:1 진로상담 및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직업 상담사들이 은퇴선수들의 적합한 진로설정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도우며, 선수들은 개인별 맞춤 채용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성공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 김기홍 이사는 "운동에만 전념한 선수들은 운동 외에 다른 직종에 관해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며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그들의 능력 혹은 적성에 맞는 직종에 대해 컨설팅을 받아 제 2의 인생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란, 선수경력 3년 이상인 20세 이상의 미취업 상태인 은퇴선수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및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후에는 채용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통해 집중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러한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는 은퇴선수 지원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전화문의 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