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AMD코리아와 NHN게임스는 20일 NHN 게임스의 MMORPG R2 (Reign of Revolution: www.r2.hangame.com)’와 관련하여 기술 및 마케팅 부문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날 양사는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조인식을 갖고, R2와 관련된 기술 및 마케팅 부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교환 및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게 될 제휴 활동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에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제휴 내용에 따르면 AMD와 NHN 게임스는 R2의 다이렉트X10 버전을 AMD의 차세대 그래픽카드 R600에 최적화하여 개발하기 위해 양사 기술팀이 협력하는 한편, R2 게임 아이템을 번들한 R2 특별판 그래픽카드 및 CPU 출시, R2 업데이트 버전의 공동 광고 캠페인 등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R2 다이렉트 X10 버전의 경우, 다이렉트X10 기술로 개발되는 국내 첫 게임 타이틀로서 그래픽의 사실적 묘사가 가능, 이미 국내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는 R2의 그래픽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첫선을 보이는 R2 그래픽 카드 패키지는 ATI 라데온 X13X0 시리즈에서부터 X1950 시리즈를 포함하고 있으며, ATI 라데온 X1950 시리즈의 경우, R2 40일이용권과 방랑자의 갑옷, 게임캐쉬 10만실버를, ATI 라데온 X13X0 시리즈에서 X1650 시리즈까지는 R2 30일 이용권과 방랑자의 갑옷, 게임캐쉬 10만실버를 포함하고 있다.
NHN 게임스가 개발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되는 R2는 자체 개발 엔진을 통해 실사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뛰어난 그래픽과 매주 일요일 전 서버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스팟/공성전의 대규모 전투 재미로 지난 10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다.
또한, AMD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R2 게임을 최적으로 즐길 수 있는 CPU 및 그래픽 칩셋 제품군을 출시, 최상의 게이밍 솔루션 제공 업체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AMD 코리아와 NHN게임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R2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R2와 연계한 AMD 패키지 제품군에 대한 프로모션, 그 밖에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게임 대회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향후에도 국내 게임시장에서 시장 리더쉽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