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모임 ‘㈜S.M.온라인’으로 사명 변경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3.19 09:56: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다모임(대표 이규웅)은 주식회사 다모임(Damoim Co., Ltd)의 사명을 주식회사 S.M.온라인(S.M.Online Co., Ltd.)으로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작년 12월 초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다모임을 인수한 이후 브랜드 통합 과정의 일환이다. 사명변경을 통해 SM그룹 계열사 간에 상호협력을 증진하고, 시너지 효과창출을 극대화하는 한편,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M.온라인(구 다모임)은 SM과 함께 서울 압구정으로 사옥을 이전해 같은 건물을 사용하게 됐다. 그룹 계열사간 빠른 업무 협조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S.M.온라인으로 사명을 변경함에 따라, CI와 BI 교체를 통해 통일된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노출하게 된다. SM계열사인 영상노래방 반주기 회사 ㈜S.M.브라보, 영상 사업업체 ㈜S.M.픽쳐스 등과 협력해, 폭 넓은 수익원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S.M.온라인 이규웅 대표는 “SM의 컨텐츠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총괄하게 됐다”며, “사명 변경으로 SM 계열사간 통일된 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함은 물론, 기업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에 다양한 스타 컨텐츠와 동영상 플랫폼을 결합한 10대 커뮤니티 런칭과 동아시아를 타겟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