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업 '제주 최초' 에너지통합시스템 구축

제주 하버뷰, LG전자 에너지절감 원격관리시스템 도입

박지영 기자 기자  2014.04.03 11:18: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내 부티크·비지니스 호텔기업인 코업씨앤씨가 제주 최초로 분양형 호텔에 LG전자 '에너지절감 및 원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박규헌 코업관리서비스 대표와 이상윤 LG전자 한국B2B그룹장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코업씨앤씨  
박규헌 코업관리서비스 대표와 이상윤 LG전자 한국B2B그룹장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코업씨앤씨
코업씨앤씨는 최근 분양예정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항 소재 401실 '코업호텔 하버뷰'에 LG전자 호텔 에너지절감 및 원격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에만 10여개 사업장을 추가 출점할 코업씨앤씨는 LG전자가 제공하는 에너지절감 및 원격관리시스템으로 연 에너지 사용량을 30% 이상 줄여 호텔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객실이나 로비 등 공간별 에너지 소비패턴에 맞는 맞춤형 공조서비스는 물론 투숙객 요구에 따라 중앙에서 쾌속냉난방 및 객실조명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고객 입실 전 객실 환경을 최적화하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코업씨앤씨는 2003년 국내 최초로 코업레지던스를 공급하기 시작해 현재 20개 지점으로 확장한 상태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 제주도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