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남성의류 시장이 커지면서 소재도 성별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 데이즈 의류매출 중 남성의류 비중은 19.1%를 기록, 12년에 비해 4.7% 늘었다. 올해는 30%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남성의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남성 역시 의류를 구매하는 데에 있어 착용감이 좋은 스판에 대한 인기가 높았다. 실제 이마트에서 남성 바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남성의류 중 스판 소재를 사용한 의류는 전체 상품의 40%에 달해 전체 상품의 절반 이상이 스판 소재를 사용하고 있었다.
스판 소재는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신축성으로 주로 여성의류의 소재로 사용됐으나 최근 들어 몸에 딱 붙는 패션의류가 남성들 사이에서도 유행하면서 남성의류에 스판소재를 넣어 만든 의류 비중이 늘고 있다.
이와 관련 이마트는 3일부터 16일까지 '컬러대전'을 통해 스판(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한 남성 바지 물량을 작년보다 3배 늘려 13만점을 마련했다. 기존 2만4900원에 판매하던 3 종류의 남성 컬러팬츠를 사전 기획과 대량매입으로 유통구조 줄여 36% 할인된 1만5900원에 내놓는다.
특히 스타일과 종류를 다양하게 마련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앵클팬츠(발목이 드러나는 기장의 바지), 치노팬츠 등 총 3스타일 상품을 판매한다. 여성 컬러스트레치 팬츠 2종과 아동 2종 컬러스트레치 팬츠도 각각 1만5900원과 9900원에 들여갈 수 있다. 이 외에도 디자인유나이티드, 뱅뱅 등 4개 브랜드가 함께 참여해 1만9000~2만9900원의 가격에 컬러 팬츠와 티셔츠를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컬러 의류와 코디가 가능한 양말, 우산 등의 다양한 잡화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컬러팬츠와 함께 코디할 수 있는 32가지의 컬러양말을 원사 대량구입으로 가격을 낮췄다. 켤레당 3300원, 3족 구매 때는 2000원 할인된 7900원에 준비했다.
아울러 6가지 색상의 남성 트렁크·드로즈를 7900~8900원, 핸들 및 손잡이의 형태를 개선해 살 빠짐 현상을 개선한 DAIZ 컬러 3단 우산을 1만3900원에 판매하며, 기존상품에 비해 20%가량 저렴한 젤리 슈즈 역시 8가지 색상으로 기획해 2만9000원에 판매하는 등 총 800만점의 상품이 갖춰졌다.
이연주 이마트 패션담당 상무는 "올 컬러대전 상품은 스판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을 높였으며 캐주얼뿐 아니라 비즈니스 룩으로도 손색이 없는 디자인을 마련했다"며 "컬러 양말과 속옷, 우산, 슈즈까지 코디가 가능한 액세서리 상품까지 다양한 컬러상품을 선보여 올 봄을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