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엄지족을 잡아라" 옥션 '쇼핑왕국' 브랜드 마케팅

귀찮 개·어려워 용·해도해도안 돼지 등 12마리 동물캐릭터 활용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4.01 08:39: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쇼핑의 불편 해소'를 주제로 동물 캐릭터 주인공의 '쇼핑왕국' 브랜드 캠페인을 1일부터 진행하고 캐릭터의 움짤 소스 배포 등 이색 마케팅을 시작한다.

옥션은 작년 대대적인 모바일 개편을 통해 모바일 매출증가가 전년대비 두 배에 달하는 등 모바일 쇼핑 선두 사이트로 자리 잡으면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옥션 모바일의 장점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 옥션  
ⓒ 옥션
캠페인 첫 광고는 모바일쇼핑 때 간편결제가 가능한 '스마일페이'를 주제로 삼아 △불편함을 못 견디는 '불편하 쥐' △복잡해서 쇼핑을 포기한 '포기하 새' '귀찮 개' △입력정보를 잘 잊는 '까먹었 닭' △불평하면 쇼핑의 왕 '편하게 사자' 등을 해결사로 내세웠다.

옥션은 12마리 동물 캐릭터로 모바일 고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쇼핑왕국 동물들의 코믹댄스를 움짤(움직이는 GIF 이미지)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모바일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옥션은 이번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캐릭터 인기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고 캐릭터 중 선호하는 캐릭터에 '좋아요'를 눌러 투표하면 되며, 참여자 중 2000명을 추첨해 쇼핑왕국 캐릭터가 디자인된 스마트폰 케이스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편하게 사자를 위트있게 표현한 1000명에게 쇼핑왕국 캐릭터 에코백을, 편하게 사자의 움짤을 가장 재밌게 만든 5명을 추첨해 옥션 5000 포인트를 선물로 선사한다.

한편, 이번에 론칭한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는 결제 때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최초에 카드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이후 휴대폰 인증 등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 옥션은 스마일페이를 현재 현대, 삼성 등 2개 카드사에서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여민수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작년 비약적 성장을 기록한 옥션 모바일의 장점을 알리고 사용불편을 개선하는 옥션만의 차별점을 강조하기 위해 모바일 사용자에게 쉽게 회자될 수 있는 캐릭터를 활용했다"며 "이번 동물캐릭터는 향후 옥션 모바일의 장점을 재미있게 소구할 다양한 모바일중심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