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마케터 '그린메이트 3기' 모집

캠퍼스 환경캠페인 및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등 미래의 친환경 마케터 양성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3.30 10:37: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락앤락(대표 김준일)이 공식 대학생 써포터즈 '락앤락 그린메이트 3기'를 모집한다.

락앤락 '그린메이트(Green mate)'는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하고 대학생 특유의 톡톡 튀는 창의적인 감각으로 친환경 캠페인 및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대학생 실무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창단 이후 2014년 3기를 맞은 그린메이트는 환경 또는 소비재 홍보·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이 대상이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을 거쳐 총 20명을 모집한다.

5~7월 총 3개월 간 활동하는 그린메이트 3기는 지난 1, 2기의 성공적인 활동에 힘입어 보다 자율성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활동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3개월 간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기획하고 이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 제품체험의 기회를 갖는 것은 물론 대학가 환경캠페인인 '캠퍼스 텀블러데이'를 기획부터 실행까지 총괄하는 등 홍보·마케팅 실무경험을 두루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신제품 아이디어 경쟁 PT, 정기모임 등을 통해 락앤락 홍보/마케팅 및 상품개발 실무자와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글로벌 기업으로서 락앤락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경험해 봄으로써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다.

그린메이트로 선발되면 활동인증서와 함께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체험제품이 지원된다. 활동 종료 시 우수자 및 우수팀에게는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또한 락앤락 그린메이트 참여자에게는 향후 락앤락 글로벌 인턴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의 특혜도 제공된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그린메이트를 통해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소통함으로써 친환경적이며 생동하는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대학생들에게도 그린메이트가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성장의 발판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공식 네이버 카페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내달 1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로 선발될 경우 4월말 발대식을 통해 공식 그린메이트 3기로 위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