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TX그룹, 올 상반기 대졸신입 500명 채용

3월26일부터 4월7일까지 지원서 접수

김훈기 기자 기자  2007.03.15 15:54: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STX그룹이 ㈜STX를 비롯해, STX팬오션·STX조선·STX엔진 등 8개 계열사의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규모를 500명으로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300명보다 67%가 늘어난 수치다.

또 STX그룹은 이번 채용부터 자체 개발한 인적성검사(SCCT)를 최초로 적용하기로 했다. 채용절차도 서류심사-인적성검사-직무역량면접·영어면접(1차)-인성면접(2차) 등 단계별로 특성화시킬 계획이다.

이중 STX그룹은 면접 비중을 대폭 강화해 지원자의 역량을 충분히 평가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1차 면접에서는 각 직무별 실무진이 면접관으로 참가해 직무 영역과 이슈에 대한 집단토론과 지원자의 회화 수준을 검증하기 위해 강화된 영어인터뷰도 진행된다.   

그룹 회장과 계열사 사장단이 주관하는 인성 면접(2차)은 면접시간을 기존보다 대폭 늘려 지원자의 인성과 잠재성을 다방면으로 평가하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이를 위해 STX 그룹은 오는 26일부터 4월5일까지 전국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해당 출신학교 임원들이 직접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주요 대학에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등 우수인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STX그룹 관계자는 “한정된 시간 안에 지원자 개개인의 역량을 충분히 평가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 채용방식을 채택했다”며 “갈수록 치열해지는 기업간 인재확보 경쟁에서 STX그룹이 원하는 글로벌 핵심 인재를 조기 확보하고 육성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원서는 오는 26일부터 4월7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yourstx.co.kr)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