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성카드는 27일 창립 26주년을 맞아 중구 태평로 삼성생명빌딩 컨퍼런스홀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창립기념 행사는 '소비자 보호'와 '나눔'을 테마 삼아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 선포 △임직원 점심값 기부공연 관람 등 고객과 이웃을 먼저 섬기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삼성카드는 최고경영자(CEO)와 직원, 고객, 전문 자문위원 총 21명으로 구성된 소비자 보호위원회를 발족,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상의 가치로 삼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는 다짐을 담아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선포했다.
삼성카드 임직원들이 창립 26주년을 맞아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선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삼성카드 |
원기찬 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최근 카드업계는 성장 둔화, 수익 감소, 신뢰 상실이라는 삼중고를 겪고 있다"며 "고객이 품격과 가치를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참 실용적인 삼성카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 사장은 "금융소비자 보호가 최상의 가치임을 명심해 언제나 고객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것은 즉시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카드는 창립기념일이 있는 3월 마지막 주를 나눔 주간으로 지정하고, 축하와 기쁨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보냈다. 창립기념식이 있었던 27일에는 기부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CEO와 임직원들이 점심값을 소외계층에 기부하고, 공연을 함께 관람해 나눔과 임직원 간 소통을 동시에 실현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작년 삼성카드에 경력직으로 입사해 1주년을 맞은 사원들 27명이 함께 빵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신입사원들이 장애인들과 함께 북한산 나들이에 나서는 등 사내·외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도 병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