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팔도 '뽀로로 음료' 식약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획득

어린이 혼합음료 중 최초…안전성·영양측면 엄격한 기준 통과

조민경 기자 기자  2014.03.27 13:24: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팔도는 뽀로로 음료 4종이 어린이 혼합음료 중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식품의 안전과 영양 면에서 우수한 식품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안전, 영양, 식품첨가물 사용 등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인증이 부여된다.

팔도의 뽀뽀로 음료는 식약처가 제시한 품질인증 기준을 맞추기 위해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은 물론 1회 제공량당 열량 90kcal, 포화지방 0g, 당류 14g으로 함량 기준도 충족했다. 또한 식용타르색소나 합성보존료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아울러, 리뉴얼을 통해 유아성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과 식이섬유 함량을 1일 섭취 영양소 기준치의 15%와 10% 이상 첨가해 영양적인 면에서도 품질 향상을 꾀했다. 

윤석준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어린이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뽀로로 음료가 안전성과 영양을 갖춘 제품으로 인증받았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식약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한 뽀로로 음료는 밀크·딸기·사과·블루베리 4종이다. 팔도는 이 외에도 '뽀로로 보리차' '뽀로로 홍삼쏙쏙' 등 다양한 어린이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