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봄바람의 살랑거림은 반갑지만 어김없이 찾아오는 꽃샘추위와 황사는 봄철 고민거리 중 하나다. 급격한 기온 변화와 자극적인 황사는 피부와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어 쉽게 트러블을 일으킨다
![]() |
||
하지만 일반적인 클렌징 제품으로는 강한 황사 속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깨끗이 씻어낼 수 없으므로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하는 ‘딥 클린’ 제품이 반드시 필요한 것.
황사 속 미세 먼지는 얼굴에 닿으면 모공 속 피지와 섞여 노폐물을 형성해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므로 모공 속 먼지까지 깨끗이 씻어내는 얼굴 전용 딥 클린 클렌징 제품부터 두피 속까지 말끔히 씻어내는 딥 클린 샴푸, 손의 세균까지 완벽하게 씻어주는 강력한 손 전용 딥 클렌저까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황사 오염물질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딥 클린 제품들을 살펴보자.
<모공 속까지 침투한 황사 먼지에는 딥 클린 클렌저로>
옷으로 몸에 닿는 황사 먼지는 어느 정도 피할 수 있지만, 얼굴은 그렇지 못하다. 황사 먼지가 직접 닿아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부위이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 때, 외출 하고 난 다음 세안 시에 딥 클린 클렌저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황사 먼지를 씻어낼 수 있다.
뉴트로지나의 ‘딥 클린 훼이셜 클렌저’( 사진)는 딥 클렌징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공 속 깊숙이 쌓여있는 피부 속 먼지와 더러움까지 씻어낼 수 있는 제품이다.
게다가 피부에 더욱 부드럽게 작용하면서도 클렌징력은 한층 향상된 딥 클렌징 제품이어서 황사철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그리고 클린&클리어의 ‘딥 액션 폼 클렌저’는 순한 아미노산계의 진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까지 깊숙이 닦아주어 과다피지, 더러움, 메이크업의 잔여물까지 깨끗이 씻어주는 제품이다. 또한, 충분한 보습 성분이 들어있어 세안 후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두피 속까지 말끔히 씻어내는 딥 클린 샴푸>
눈에 보이는 황사 먼지는 바로 털어낼 수 있지만, 머리 속에 들어간 황사 유해 물질은 눈에 쉽게 보이지 않다.
그리고 황사 바람이 불 때, 두피 속까지 모래를 비롯한 먼지, 유해물 등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헤어 케어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헤드&숄더의 ‘딥 클린 샴푸’는 두피와 모발에 남아 있는 잔여물 및 유분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는 제품이다. 게다가 두피 및 모발은 물론 비듬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세균까지 말끔히 씻어주는 강력한 손 전용 딥 클렌저>
약 70%의 질병이 손을 통해 감염된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다. 그만큼 손은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 신체부위이다.
특히, 황사 바람을 타고 온 오염물질로 인해 황사철에는 평상시보다 더욱 손의 청결에 신경 써야 한다. 그러나 보통 비누로는 중금속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황사 먼지를 완벽히 씻어내기에는 역부족이다.그래서 필요한 것이 강력한 항균작용을 통해 딥 클렌징을 할 수 있는 손 전용 클렌저이다.
옥시의 데톨 핸드워시는 손 전용 딥 클렌저로 사용 후 30초 안에 99.9% 세균 제거 효과가 있으며, 전문항균성분함유로 몸에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각종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어 황사철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치아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주는 딥 클린 칫솔>
황사에는 모래먼지 뿐 아니라 중금속, 대기오염 유발물질 등도 포함돼 있다. 그 중 황산화물은 치아 산식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황사철에 외출을 하고 난 후에는 얼굴, 손, 발, 머리, 몸은 물론 반드시 치아까지 깨끗하게 닦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메디안의 ‘딥클린 칫솔’ 과 CJ라이온의 ‘닥터 세닥 슈퍼슬림 딥케어’ 제품이 치아 구석구석까지 유해세균을 제거해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