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황사철 ‘딥 클린’ 제품들이 뜬다!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3.15 15:45:38

기사프린트

[ 프라임경제]봄바람의 살랑거림은 반갑지만 어김없이 찾아오는 꽃샘추위와 황사는 봄철 고민거리 중 하나다. 급격한 기온 변화와 자극적인 황사는 피부와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어 쉽게 트러블을 일으킨다

   
황사철에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먼지, 노폐물 등이 피부에 쌓이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해  클렌징 관련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클렌징 제품으로는 강한 황사 속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깨끗이 씻어낼 수 없으므로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하는 ‘딥 클린’ 제품이 반드시 필요한 것.

황사 속 미세 먼지는 얼굴에 닿으면 모공 속 피지와 섞여 노폐물을 형성해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므로 모공 속 먼지까지 깨끗이 씻어내는 얼굴 전용 딥 클린 클렌징 제품부터 두피 속까지 말끔히 씻어내는 딥 클린 샴푸, 손의 세균까지 완벽하게 씻어주는 강력한 손 전용 딥 클렌저까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황사 오염물질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딥 클린 제품들을 살펴보자.

<모공 속까지 침투한 황사 먼지에는 딥 클린 클렌저로>

옷으로 몸에 닿는 황사 먼지는 어느 정도 피할 수 있지만, 얼굴은 그렇지 못하다. 황사 먼지가 직접 닿아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부위이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 때, 외출 하고 난 다음 세안 시에 딥 클린 클렌저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황사 먼지를 씻어낼 수 있다.

뉴트로지나의 ‘딥 클린 훼이셜 클렌저’( 사진)는 딥 클렌징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공 속 깊숙이 쌓여있는 피부 속 먼지와 더러움까지 씻어낼 수 있는 제품이다.

게다가 피부에 더욱 부드럽게 작용하면서도 클렌징력은 한층 향상된 딥 클렌징 제품이어서 황사철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그리고 클린&클리어의 ‘딥 액션 폼 클렌저’는 순한 아미노산계의 진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까지 깊숙이 닦아주어 과다피지, 더러움, 메이크업의 잔여물까지 깨끗이 씻어주는 제품이다. 또한, 충분한 보습 성분이 들어있어 세안 후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두피 속까지 말끔히 씻어내는 딥 클린 샴푸>

눈에 보이는 황사 먼지는 바로 털어낼 수 있지만, 머리 속에 들어간 황사 유해 물질은 눈에 쉽게 보이지 않다.

그리고 황사 바람이 불 때, 두피 속까지 모래를 비롯한 먼지, 유해물 등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헤어 케어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헤드&숄더의 ‘딥 클린 샴푸’는 두피와 모발에 남아 있는 잔여물 및 유분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는 제품이다. 게다가 두피 및 모발은 물론 비듬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세균까지 말끔히 씻어주는 강력한 손 전용 딥 클렌저>

약 70%의 질병이 손을 통해 감염된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다. 그만큼 손은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 신체부위이다.

 특히, 황사 바람을 타고 온 오염물질로 인해 황사철에는 평상시보다 더욱 손의 청결에 신경 써야 한다. 그러나 보통 비누로는 중금속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황사 먼지를 완벽히 씻어내기에는 역부족이다.그래서 필요한 것이 강력한 항균작용을 통해 딥 클렌징을 할 수 있는 손 전용 클렌저이다.

옥시의 데톨 핸드워시는 손 전용 딥 클렌저로 사용 후 30초 안에 99.9% 세균 제거 효과가 있으며, 전문항균성분함유로 몸에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각종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어 황사철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치아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주는 딥 클린 칫솔>

황사에는 모래먼지 뿐 아니라 중금속, 대기오염 유발물질 등도 포함돼 있다. 그 중 황산화물은 치아 산식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황사철에 외출을 하고 난 후에는 얼굴, 손, 발, 머리, 몸은 물론 반드시 치아까지 깨끗하게 닦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메디안의 ‘딥클린 칫솔’ 과 CJ라이온의 ‘닥터 세닥 슈퍼슬림 딥케어’ 제품이 치아 구석구석까지 유해세균을 제거해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