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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센터아카데미 '제2회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 실시

75문항, 시간 80분…4월21일부터 5월4일까지 접수 가능

하영인 기자 기자  2014.03.27 11: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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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오는 5월19일 서울·대전·부산 지역에서 '제2회 콜센터 QA(상담품질)관리사 필기시험(이하 QA관리사 필기시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QA관리사 필기시험은 콜센터 관리자를 위한 실무적 내용을 중점으로 하며 자격증은 필기·실기시험을 통과해야만 취득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첫 실시한 필기시험 응시자는 250명으로 이 중 96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번 필기시험은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코치·훈련 이렇게 3개 과목으로 각 25문제씩 총 75문제가 출제된다.
 
또한, 시험시간은 총 80분이며 75문항 모두 사지선다형인 객관식이다. 한 과목당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세 과목의 평균이 60점 이상을 획득하면 합격, 60점 미만이거나 단일 과목 점수가 40점 미만이면 불합격 처리된다.
 
박종태 한국콜센터아카데미 원장은 "제2회 콜센터 QA관리사 시험은 전년도에 비해 난이도가 상향됨에 따라 지엽적이고 단편적인 이해보다는 콜센터 운영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바탕이 돼야 하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자격증 시험과 함께 전문적인 운영 스킬이나 노하우 습득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접수기간은 오는 4월21일부터 5월4일까지로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