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공영DBM(대표 김정수)는 내달 9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공영DBM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및 영업본부장, 마케팅, 고객관리담당자를 대상으로 CRM(고객관리)기능 데모시연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공영DBM의 이번 설명회는 법인 고객관리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업종과 개인고객관리를 위한 B2C(기업과 고객과의 거래)업종 설명회로 두 세션에 나눠 진행된다.
먼저 B2B 업종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실용주의 고객관리를 위한 방안으로 공영DBM의 김정수 대표 컨설턴트가 발표한다. 발표에서는 △내부직원들의 공감대 형성방법 △중소기업의 CRM활용 성공사례 △구체적인 CRM 시스템 구축방안 △실속형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방식활용)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두 번째 세션은 내달 16일에 진행되며 공영 DBM의 변경수 컨설턴트가 개인고객관리를 위한 중소기업용 B2C업종(CRM) 솔루션 데모시험을 진행하며 △기존고객 △가망고객관리방법 △영업활동관리 △상담관리 △캠페인 관리 등의 사례를 시연할 예정이다.
김정수 대표 컨설턴트는 "중소기업에서 CRM을 도입하기 위한 내부 주의사항,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CRM의 실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다"며 "기존고객뿐 아니라 잠재고객까지 관리가 가능해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