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콜센터에서 상담사들의 근무환경에 신경을 쓰면서 헤드셋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헤드셋의 성능이나 착용감이 상담품질에 미치는 영향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볼륨 조절기능이 이제는 필수사항이고 주위 소음이나 잡음을 잡아주는 기능도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 된지 오래다.
LINK 850. ⓒ 자브라코리아 |
이에 따라 더 좋은 통화 품질로 고객에게 좋은 상담을 제공하고 상담사의 스트레스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가능하게 하며 또한 콜센터 운영 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제품들이 콜센터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상담사와 전화기 사이에 연결하는 장치는 일반 코드선 혹은 아날로그 앰프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대부분의 고객이 사용하는 아날로그 앰프는 건전지 전원을 연결해 사용해야 했던 만큼 콜센터 운영경비에 상당한 부담이 됐다.
예를 들어 1000석의 콜센터에서 일반 앰프를 사용할 경우 3개월마다 건전지를 교체한다고 가정하면 연간 최소한 600만원의 건전지 구매 비용이 들어가며, 일일이 건전지를 교체하는 관리비용이 무형으로 추가 소요된다.
◆디지털증폭기 LINK850 각광
자브라 LINK850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는 USB 포트를 통해 전원을 제공받으므로 이러한 경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하며 불필요한 관리자의 관리비용 및 시간을 없애 준다. 또한 아날로그방식이 아닌 DSP(Digital Signal Processor)방식으로 탁월한 음성 품질을 제공한다. 상담사 주변소음 제거 기능을 통한 고객과의 명료한 통화내용으로 상담사의 콜 응대 시간이 감소해 더 많은 고객 콜을 응대할 수 있게 한다.
이처럼 자브라 LINK850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가 필요한 이유는 △콜센터 운영경비 절감 △더 나은 통화 품질로 향상된 고객서비스 제공 및 단위 시간 더 많은 고객 콜 응대 △향상된 상담원 근무환경과 고품질의 오디오 프로세서를 통한 상담사의 장시간 통화로 인한 피로도 감소, 청력 보호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상담사의 청력 보호 및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자브라 LINK850은 내장된 청력보호기능을 갖고 있다. 전화선을 타고 흘러오는 전자적인 잡음감소, 돌발성 큰소리 차단 등을 통해 상담사의 장시간 통화로 인한 피로를 줄여주는 것이다. 오랫동안 소리에 노출된 상담사의 청각기능을 보호함으로써 상담사의 병가 일수를 줄여주며, 추후 건강상에 생길 수 있는 문제의 소지를 사전에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BIZ2300' 전문가용 최고급 헤드셋
2014년 새롭게 출시된 'Jabra BIZ2300' 헤드셋은 콜센터 및 사무실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최고급 유선헤드셋이다. 초경량 설계와 견고성, 고급성, 실용성 등을 동시에 갖춰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업계최고 명품헤드셋인 'Jabra BIZ2400'은 360도 회전이 가능해 마이크 부러짐이 없고 방탄용 재킷 재질인 Kevlar 고무를 사용한 초고강도 코드, 의학용 금속 재질을 이용한 금속부분, 향상된 잡음제거 기능 및 PeakStop 기술을 이용한 청각 보호에 더욱 신경을 썼다. 이와 성능이 비슷한 ‘Jabra BIZ2300’은 모든 재질이 Kevlar 고무를 사용, 더 가벼워지고 견고해져 착용감이 월등해진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업계최고의 월등한 주변 소음 감소 및 바람 잡음(Wind Noise)차단 기능이 있으며 마이크 끝부분은 이미 구부러진 디자인으로 상담사 취향에 맞게 융통성 있게 구부릴 수 있는 재질을 사용했고 와이드밴드(광대역) 음질을 제공, 명료한 고객과의 통화품질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