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사무총장 황규만·이하 협회)는 20일 서울 신당동에 위치한 카티정보 교육장에서 '회원사 북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스마트하게 경영하고, 두려움 없이 실행하라'의 저자인 이재형 강사를 비롯해 김계철 프로휴먼 대표 등 회원사 임원 및 간부 4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는 책의 내용을 통해 △기업과 개인의 꿈 △비전 △변화 △본질적 성장 △가치창출이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 실제 사례 중심의 실용적·구체적·현실적 고찰론을 소개하기 위해 세미나를 열었다.
이재형 강사는 "직장은 돈을 버는 곳이기도 하지만 젊은 사람들이 꿈과 아이디어를 펼치는 곳"이라고 말했다. = 김경태 기자 |
이재형 강사는 책을 주제로 주요 경영이론과 변화관리 방법론의 실제 적용사례, 주요 성과 및 시사점 그리고 책에 기술된 스포츠센터 대표와의 대화내용을 주제 삼아 강연을 펼쳤다.
무엇보다 이재형 강사는 "새로운 것에 기웃거리기보다 기존 이론의 강력한 응용과 실행만으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며 "경쟁관점과 사업자 관점이 아닌 고개관점의 사고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북세미나에 참석한 협회 회원은 "이번 북세미나를 통해 기업경영의 핵심요소와 변화의 방법론을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며 "현재 시점에서 우리회사가 잘 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하는 점검의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개인의 꿈과 비전, 변화 의지를 돌아보게 하는 성찰의 시간이 됐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이재형 강사의 책을 읽은 한 회원은 "경영전략을 이렇게 쉽게 풀어내다니 정말 놀랍다"며 "모든 사람들이 기업을 운영하면서 꼭 필요하지만 어렵게 생각하고 있던 경영과 관련된 전략이나 △미션 △비전 △핵심가치 △마케팅 △코칭스킬 △리더십 등을 초보자도 쉽게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쓰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다고 단순한 이론서가 아닌 헬스클럽의 실제사례를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경영학이나 마케팅의 이론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며 "모든 관리자들이 읽어보기를 추천한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미시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를 수료한 이재형 강사는 미국 CTI 인증코치와 △국제코치연맹 인증코치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 △성격심리진단 강사 자격 △교류분석 강사 자격 △창의적 교수법 강사 자격 △블루오션 전략 등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KT사내강사와 한국코치협회 자격인증 심사위원 등의 자격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