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엠군(대표 신동헌, www.mgoon.com)에서 화제가 된 동영상을 3월 16일부터 SBS DMB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Welcome to UCC> 프로그램을 통해서 볼 수 있게 되었다.
매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30분간 방송되는 <Welcome to UCC> 는 한주간 사용자들이 엠군에 올린 동영상 UCC 중 인기 있는 것들을 모아 ▲UCC 베스트 ▲지구촌 UCC ▲황당파일 등의 코너로 꾸민 프로그램으로 지상파 DMB 폰 등 고정·휴대·차량용 수신기를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다.
‘UCC 베스트’ 코너에서는 한 주간의 UCC를 순위별로 차트화 시켜 재미있는 댓글들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공개수배 UCC’는 CF 패러디, 나만의 뮤직비디오, 생활의 노하우 등 매주 주어진 한 가지 주제에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한 참신하고 독특한 동영상을 소개한다. 또한 ‘황당파일’은 직접 시청자가 VJ가 되어 황당한 상황을 UCC로 만들어 보여주는 코너이다.
엠군 마케팅 본부의 최동일 이사는 “주로 방영된 프로그램이 재방송되던 기존 DMB 방송과 달리 <Welcome to UCC>는 엠군에서 화제가 된 UCC 동영상을 기반으로 한 재미있는 DMB용 맞춤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라며 “사용자들이 엠군에 올린 동영상을 DMB 방송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UCC의 유비쿼터스 시대가 열렸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사용자들의 더욱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