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뉴미디어라이프(대표:데이비드 정, http://www.newmedialife.com)가 3월 중으로 예정된 타비(TAVI) 030의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들을 확보하여 구매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타비(TAVI)030’은 세계 최초의 휴대용 IPTV 제품으로서 교육/음악/영화 등은 물론 TV 드라마/연예오락/뉴스 등의 많은 콘텐츠를 유무선 네트웍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보고 즐길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 단말기이다. 특히 이 중에서도 요즘 인터넷 강의가 많아지고, 신세대들이 이를 이용하는 추세가 강화됨에 따라 교육용 콘텐츠의 확보에 혼신의 힘을 다해 왔다.
이번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교육 업체는 온라인 영어 교육 전문업계 선두인 능률교육(www.et-house.com), 온라인 영어 교육 전문업체이자 위성 DMB 외국어 교육 방송업체인‘윈글리쉬’(www.winglish.com), 공무원 시험 강의 제 1의 학원인 이그잼(www.exam.co.kr), 유아용 도서와 외국어 교육교재로 유명한 ㈜도서출판 넥서스(www.nexusbook.com) 등이며, 일반 TV 방송뿐 아니라 인터넷 온라인 교육 업체들이 다수 추가로 컨텐츠를 공급할 예정으로 협의 중에 있다.
능률교육은 베스트 셀러 교재인 ‘토마토 토익’ 온라인 강의와 직장인을 위한 ‘10분 영화’ 를 제공하며, ‘윈글리쉬’는 KBS 굿모닝 팝스 진행자 이지영을 위시, 박현영, 오석태, 주앤류 등 유명 온라인 강사의 강의를 공급한다. 또한 이그잼은 공무원 시험이나 임용고시에 필요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영어에 관심이 많지만 바쁜 현대 직장인들이나 취업난 속에 공무원 시험에 관심 많은 간편하게 다운받고, 출퇴근 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에 손쉽게 공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넥서스는 유명 영어 강사인 이익훈의 뉴토익 강의뿐만 아니라, 이보영의 회화강의, 유아를 위한 동화 콘텐츠를 제공하여 어른들뿐 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유용하다.
뉴미디어라이프는 세계 최초의 IPTV라는 말에 걸맞도록 뉴스/방송/영화/음악 등의 다양한 온디맨드 채널들을 구성해 나가는 한편, 오픈형 IPTV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직접 채널을 만드는 개인화 서비스까지도 구성해 나갈 예정이다.
뉴미디어라이프의 이호연 이사는 “타비030이 단순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넘어설 수 있도록 온디맨드 채널 구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이라며 “올 상반기까지 최소 30개의 교육 컨텐츠 채널을 타비(TAVI)030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