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나우콤(대표 문용식)의 홈페이지 2.0 서비스 오피(www.ohpy.com)는 하이브리드형 블로그를 16일 오픈한다.
오피는 블로그, 카페, 쇼핑몰 등 어떤 종류의 홈페이지도 쉽게 만들고 변형할 수 있는 웹 2.0 기반의 홈페이지 서비스.
하이브리드형 블로그는 오피의 쇼핑몰, 카페 기능과 함께 쓸 수 있는 블로그로, 일반 블로그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안전거래 기능을 지원한다. 따라서 자신이 소유한 중고 물품을 블로그를 통해서 판매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블로그에서는 포스팅의 첨부 파일 용량을 일 단위나 포스팅 단위로 제한하지만, 오피의 블로그 게시판에서는 자료의 저장공간을 용량 제한 없이 무제한 제공한다. 따라서 문서, 사진, 동영상 자료를 얼마든지 첨부하여 포스팅하는 것이 가능하다.
디자인 자유도 또한 높아서, 드래그&드롭으로 스킨과 레이아웃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오피만의 차별성이라면, 구글가젯 또는 웹위젯을 블로그에 간단하게 붙여넣을 수 있는 것. 이를 활용하면, 인터넷에 공개된 증권정보, 캘린더, 날씨정보, 미니게임 등의 웹위젯을 자신의 블로그에 손쉽게 삽입해 꾸밀 수 있다.
나우콤 심규석 이사는 “현재 블로그 시장은 레드오션이라 불릴 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면서 “오피는 블로그 기능 뿐 아니라 쇼핑몰 기능, 자료실 기능, 카페의 회원관리 기능을 고객의 입맛에 맞게 융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블로그로 차별화하여 틈새시장을 노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