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외모에 신경쓰는 남성인 그루밍족이 늘며 온라인쇼핑에서 남성의 손발톱관리 상품 비중이 처음으로 50%를 넘어섰다. 특히 30~40대 남성들의 외모관리 상품 구매가 큰 폭 증가하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의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매출 동향에 따르면 손발톱관리 상품 판매량이 남성 57%, 여성 43%로 남성 구매 비중이 처음으로 50%를 넘어섰다. 전년동기 대비 남성은 135% 구매가 늘어난 데 비해 여성은10% 소폭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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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션 |
남성들이 주로 구입하는 손발톱 관리 상품은 손발톱 정리기와 투명매니큐어인 베이스코트로, 손톱정리는 하고 싶으나 네일숍에서 관리받는 것을 꺼려하는 남성들이 셀프관리상품에 몰렸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대표 피부관리 상품인 마스크팩과 비비크림도 남성이 여성보다 더 높은 구매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옥션에서 남성 마스크팩 판매량은 30% , 비비크림 판매도 40% 증가했고 여성은 각각 20%, 25% 신장했다. 키높이 깔창이나 구두를 신으면 생기는 발뒤꿈치 굳은살을 제거하는 발 각질 제거제의 경우 남성 구매가 전년도에 비해 215% 늘어난 가운데 30대 남성은 160%, 40대 남성은 330%까지 구매율이 높아졌다.
종아리 근육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종아리 마사지기를 구입하는 남성도 30% 증가했다. 이 중 30대 남성의 경우 30대 여성의 구매량보다 4배 가까이 많았다.
옥션은 이러한 소비 패턴에 발맞춰 31일까지 '봄맞이 뷰티 스타일링 기획전'을 통해 △라라 손톱발톱 영양제 △네일 케어 세트 △꽃을든남자 맨즈밤 50ml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황준하 옥션 패션팀장은 "사회생활을 하는 30~40대 남성 중심으로 화장품과 손발, 종아리 등을 관리하는 자가관리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손톱만 깨끗이 정리해도 단정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손톱 정리 상품 남성 수요가 늘지만 타인 시선 때문에 오프라인 구매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 온라인 판매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