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차가 국내 최초 단일 브랜드 전시회인 '쏘나타 모터쇼'를 개최하고, 30년 가까이 함께한 국민 브랜드 쏘나타의 역사를 재조명한다.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2홀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7세대 쏘나타의 출시를 맞아 역대 쏘나타를 전시함은 물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앞세워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쏘나타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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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신형 쏘나타 출시를 맞아 30여년 국민들과 함께한 쏘나타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단일 브랜드 최초 '쏘나타 모터쇼'를 개최한다. ⓒ 현대차 |
현대차는 지난 2012년 부산모터쇼 현대차 부스(2950㎡)보다 더 큰 3300㎡(약 1000평)에 달하는 대형 전시장을 마련하고 '헤리티지, 이노베이션, 디자인&디테일, 이모션'이라는 4가지 주제의 전시를 진행한다.
먼저 '헤리티지 존(Heritage Zone)'에는 1세대에서 6세대까지 역대 쏘나타와 함께 출시 당시 사회·문화적 상황을 대표하는 소품들을 전시하고, 우리의 삶 속에 항상 함께한 쏘나타에 대해 다시금 되돌아볼 수 있게 했다.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은 자동차 본질에 충실한 신형 쏘나타의 다양한 기술을 'RUN, TURN, STOP, PROTECT' 테마로 전시했으며 '디자인 앤드 디테일 존(Design & Detail Zone)은 디자인, 사운드, HMI(Human-Machine Interface) 등 감성품질과 운전자의 편의향상을 위한 신형 쏘나타의 신기술을 볼 수 있는 자리로 꾸몄다.
마지막으로 '이모션 존(Emotion Zone)' 에는 201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전시된 설치작품 '스컬프처 인 모션(Sculpture in Motion)'을 국내에 첫 공개해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쳐 2.0'을 방문객들이 감성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계적 사진작가 로드니 스미스의 작품을 전시해 '본질로부터 쏘나타'라는 신형 쏘나타의 런칭 콘셉을 전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민의 삶과 함께 해온 쏘나타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쏘나타 모터쇼'가 새로운 공감의 장(場)이 될 것"이라며 "쏘나타 브랜드에 대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신형 쏘나타의 혁신적 상품성에 주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터쇼 기간 중에는 쏘나타 모터쇼가 다양한 주제에 대한 고객과의 공감·소통의 장이 되도록, 24일과 26일 저녁에 각각 '쏘나타 모터쇼 오프닝 파티' '글로벌 디자인 포럼' 등의 다양한 고객 초청 행사를 마련했다. 참여신청은 20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